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만 클리닉

선천적 비만, 어떻게 하나?

by 본디올한의원 2016. 1. 27.

선천적 비만, 어떻게 하나?


사람은 태어날 때 부터 고유의 체질을 가지고 태어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선천적 비만인 사람이 있는 반면 마른 체형의 사람이 있기 마련인데요. 체질에 따라, 생김새에 따라 식습관이 다르고 겪게 되는 질병 또한 다르게 되지요. 오늘은 선천적 비만 개선 여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볼까 합니다.





선천적 비만, 개선할 수 있나요?


균형잡힌 식습관과  생활 습관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형상의학에 따른 체형별 개선 요소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만 체질


양허형,방광체,기허습담형으로 구분 합니다. 몸집이 크고 둥근 얼굴 형태를 가지며 소량의 식사에도 살이 쉽게 찝니다.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많이 나며 잠이 많습니다.





마른 체질


혈허유화형,담체,음허형이라 합니다. 얼굴이 길고 말랐으며 몸집은 작지만 팔다리가 깁니다. 체중의 변화가 잦지 않으며 운동을 해도 땀이 별로 나지 않습니다. 잠이 적고 신경이 예민한 경우가 있습니다.


선천적 비만 개선하기


1. 조반석죽으로 식습관을 유지합니다. 아침은 황제와같이 든든하게 먹으며 점심은 적당한 량, 저녁은 적게 먹는 습관을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2. 식사에 있어서 식사 속도를 늦춥니다. 식사 후에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실시합니다.


3. 찬음식을 유의해야 합니다. 아이스크림, 날것, 생선 등의 섭취에 주의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선천적 비만의 위험


비만이 건강에 위험하다는 사실은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사실인데요. 비만인 사람은 뚱뚱하지 않은 사람에 비하여 고혈압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으며 간질환, 당뇨병의 위험에도 쉽게 노출 됩니다. 비만은 육체적 건강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는데요. 선천적 비만이라 하여 포기하기 보다는 개선 요소를 인지하여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부분 입니다.


선천적 비만 비만환으로


비만환은 부작용 가능성이 거의 없으며 체중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주는 식사대용 입니다. 콩을 주성분으로 만들어진 비만환은 노화, 비만, 동맹경화를 포함한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지방의 흡수를 막고 분해를 촉진시켜주는데요. 다량의 식물성 섬유질이 위장을 튼튼히 해주게 됩니다.





요즘같은 겨울철은 야외활동이 적어지게 되는데요. 날이 춥다고 하여 신체활동을 하지 않으면 안되겠습니다. 실내에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신체활동을 포함하여 꾸준히 시행한다면 선천적 비만이라 할지라도 얼마든지 개선할 수 있는 요인이 있는 법 입니다. 



선천적 비만으로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본디올 분당 한의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토대로 선천적 비만 개선에 도움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