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심한 생리통, 원인은 무엇일까?

by 본디올한의원 2016. 3. 25.

심한 생리통, 원인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본디올분당한의원 입니다. 가임이 여성의 대부분은 생리통을 겪게 되는데요. 생리 기간마다 심한 생리통이 발생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누구나 한번 쯤 생리통을 겪은 경우가 있을것 입니다. 생리통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현상으로 치부하여 치료에 유념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심한 생리통의 경우는 꼭 개선해야 할 질환 중 하나로써 오늘은 심한 생리통의 원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보겠습니다.





심한 생리통을 방치하면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생리통이 심한 여성이거나 갑자기 통증이 심해졌다면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등 자궁질환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통증 외에 특이점이 없다고 하더라도 통증이 발생한다는 자체가 자궁이 약해져 있다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법을 찾아야 하는 부분 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과 알아보는 심한 생리통의 원인


심한 생리통의 경우에는 어혈의 문제라 볼 수 있겠는데요. 어혈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을 따져보자면 장기 중 간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간은 우리 신체 중 해독을 담당하는 장기 인데요. 과음을 하거나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였을 때 간에 스트레스가 높아져 어혈이 발생하게 됩니다. 간에 열이 쌓이게 되면 혈액 또한 이 영향을 받아 불순한 혈액이 배출되고 생리 시 자궁 내 불순물이 남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가 반복되면 어혈이 쌓이게 되며, 이 어혈은 자궁 내 혈액순환을 방해 해 생리통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심한 생리통의 원인인 어혈을 방치하게 되면?


어혈은 이미 죽은 피를 뜻합니다. 혈액의 기능인 항균성을 상실 해 각종 질환의 감염 및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어혈은 반드시 신체에서 배출 하여야 하는 부분 입니다. 심한 생리통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증상에 맞는 처방을 받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도움을 드리는 본디올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은 13,500 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개개인에 맞는 처방을 드리고 있습니다. 심한 생리통에 대한 문의가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내원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