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분당출산치료한의원] 출산잘하는방법 - 출산치료사례

by 본디올한의원 2013. 6. 20.

 

 

[분당출산치료한의원] 출산잘하는방법 - 출산치료사례 

 

 

안녕하세요. 분당출산치료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입니다.
오늘은 출산잘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내용은 분당출산치료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출산치료를 받으신 사례로 이야기 하겠습니다.

 

 

 

 

임신 중인데 혈압이 자꾸 올라가서 위험하데요.

 

"다들 결혼만 하면 아이는 그냥 쉽게 낳는 줄 알았어요. 저도 건강하니까 당연히 그럴 거라 생각했죠. 그런데 예정일이 가까워질수록 혈압이 계속 올라가서 위험하다고 하네요."

 

이런 환자를 대할 때면 사람살이 중에서 자식 낳는 일이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 일인가 새삼 생각하게 됩니다. 건강상의 위험까지도 무릅쓰고 아이를 낳으니 말입니다.

 

"의사는 아이가 너무 커서 그러니 제왕절개라도 해서 예정일을 앞당기자는데 저는 왠지 꺼름칙해요. 웬만하면 자연분만으로 낳고 싶은데…"

 

사실 요즘엔 특별한 문제가 없어도 제왕절개로 출산하는 것을 흔히 보는데, 한의사인 저로서는 안타깝기 그지없는 일입니다. 수술은 여러모로 산모에게나 아기에게 바람직한 일이 아닙니다.

 

어쨌든 수술하지 않고 찾아준 젊은 산모가 기특하여 우선 칭찬부터 해주었습니다. 게다가 맥을 짚어보니 아이가 큰 게 아니라 잔뜩 긴장하고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한약으로 쉽게 다스릴 수 있는 경우였습니다.

 

"맥을 짚어보니 아이가 잔뜩 긴장을 하고 있어요. 그래서 자꾸 혈압이 높아졌던 겁니다. 아이가 정상아보다 크지는 않습니다. 다만 힘이 없으니까 늘어져 있어서 큰 것처럼 생각되는 거예요."

 

"왜 그런 건데요?"

 

"산모분께서 워낙 활동적이니까 제대로 안태를 하지 못해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겁니다."

 

김씨는 눈꼬리가 위로 치켜올라가고 코가 아주 강하게 생겼으므로 남자처럼 기 위주로 생긴 형이었습니다.

 

 

 

 

출산잘하는방법 - 출산치료

 

이런 여성들은 자궁의 기능이 약하고 음혈이 부족하므로 포(胞)하는 능력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임신이 잘 안되고 임신이 되더라도 자연유산이 되거나 임신 중에 여러 가지 질환에 시달리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이런 여성들은 사회생활을 해서 기를 소모해야 건강할 수 있습니다.

 

"하긴 직장을 다니다가 출산일이 가까워져서 집에 있으려니 마늘 하나를 까면서도 막 신경질을 내게 돼요. 생긴 대로 살아야 한다는 말이 하나도 틀리지 않은 것 같아요."

 

아기가 제대로 안태되지 않아 혈압이 높았던 김씨에게 해삼이 들어간 '가미팔진탕'을 처방하였습니다. 드디어 예정일에 자연분만을 하게 된 김씨에게 건강한 아들을 낳았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형상의학으로 치료

 

형상의학은 병을 치료해 올바르고 건강한 몸을 만들 뿐만 아니라 생활방법까지 알려주는 한의학입니다. 분당출산치료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은 매일 아침 동의보감을 통해 공부를 합니다.

 

형상의학은,  생긴 대로 병이오고 생긴 대로 치료할 뿐 아니라 자신이 어떤 장점과 흠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흠이 자신을 괴롭히는 병이 되지 않도록 어떻게 생활해야 하는지 방법까지 깨우치고 도와주는 학문입니다.

 

출산 문제 때문에 걱정이 많으시다면 분당출산치료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