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산후 한약 먹어도 괜찮을까?

by 본디올한의원 2016. 4. 4.

산후 한약 먹어도 괜찮을까?

 

여성은 임신과 출산이라는 과정을 겪으며 큰 신체변화를 겪게 됩니다.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여성의 몸은 쇠약해지게 되는데요. 산후조리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으면 여러가지 합병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에 산후조리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대두시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산후 한약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볼텐데요.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 내용이 산후 한약 먹어도 괜찮을까에 대한 내용입니다.

 

 

산후 한약, 여성의 신체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여성이 출산을 함으로써 소모되었던 기혈을 보충해주고 한의학적 처방을 통해 관절계통 강화로 산후풍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의 생식기 회복력도 촉진시켜주는데요. 산후 한약은 여성의 모유에도 영향을 미쳐 아기가 건강히 자랄 수 있는데 일조하게 됩니다.

 

 

산후 한약은 산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출산 후 체중이 증가했을때 산후 한약을 접하게 되면 여성의 신체 기혈을 원할하게 만들어 주는 산후 한약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너진 신체의 기강을 잡아주며 어혈 배출을 통하여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이로 인해 신체내에 남아있던 불순물이 제거되어 산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할 수 있겠습니다.

 

 

산후 한약은 처방이 중요합니다.

 

물론 산후 한약이라 하여 무분별한 처방 및 복용은 금물입니다. 개개인의 증상에 맞는 처방을 정확하게 받아야 하며 증상에 맞는 산후 한약을 복용해야 하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13,500가지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개개인에게 찾아오는 증상에 맞는 맞춤처방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산후 한약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는데요. 산후 몸조리나 산후 한약에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는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