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상의학/탕전시스템/형상의학소개

수내동 한의원과 알아보는 형상의학

by 본디올한의원 2016. 4. 7.

수내동 한의원과 알아보는 형상의학



안녕하세요 수내동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 입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전해드릴 이야기는 수내동 한의원이 적용하고 있는 형상의학에 대한 정보 인데요. 형상의학이란 어떤 의학을 의미하며 어떤 점에 중점을 두고 있는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내동 한의원과 살펴보는 형상의학의 정의


형상의학은 지산 박인규 선생이 황제내경과 동의보감을 연구, 개발하여 체계화시킨 학문으로써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르듯이 각각의 장부기능 또한 다르며 찾아오는 질환이 다르기 때문에 증상이 같다고 해도 치료와 건강관리법이 달라져야 한다는 이론을 가진 의학입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얼굴의 부위를 보고 어느 장기에 병이 있는가를 구분한다고 서술되어 있는데요. 이 말은 남녀노소에 따른 특징 및 얼굴모양, 그리고 피부색이나 체형에 따라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이나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이 각각 다를 수 밖에 없다는 형상의학 이론과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13,500 여 가지의 유형으로 나뉘는 형상의학, 수내동 한의원


사람의 생김새를 1만 3,500가지로 나누고 얼굴형이나 피부색 및 체형, 성격이나 생활방식에 따라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는데요. 더 나아가 예방의학적인 면도 있어 건강을 지키는 데 일석이조라 하겠습니다.





형상의학을 적용하고 있는 수내동 한의원


질병이라는 것은 단점뿐만이 아닌 장점 때문에도 생길 수 있는데요. 태어날때부터 튼튼하게 태어난 사람은 자신의 건강을 믿고 몸을 혹사시켜 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튼튼하고 근육이 발달한 운동선수들이 자주 사용한 신체부위가 아픈 것이 바로 그 예라 하겠는데요. 따라서 자신의 몸의 장점은 살려 주되 과용하여 아프게 하지 말것이며 단점은 보완하여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도록 해 본래 올바른 나의 건강한 몸을 찾아야 합니다. 




수내동 한의원 본디올분당 한의원은 현대의학으로는 진단이 어려운 복합적 질환 개선에도 큰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난치성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은 언제든지 수내동 형상의학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