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허로증

노인허로증 분당한의원을 찾으신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6. 4. 19.

노인허로증 분당한의원을 찾으신다면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이 참 반갑기도 하지만 이렇게 계절이 변화할 때 발생하는 환절기 감기는 무섭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감기증상과 유사한 노인허로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고자 합니다. 자신이 노인허로증이라는 사실을 알지 못하여 감기와 오인해 감기약을 먹게 되는 경우, 개선이 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노인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노인허로증은 감기와 그 증상이 매우 유사하여 감기몸살처럼 신체에 오한이 들고 기침을 동반한 콧물이 자주 나게 됩니다. 노인허로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신체의 음향기혈 약화와 노쇠해진 신체의 합병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노인허로증 분당한의원과 함께 


노인허로증에 대하여 분당한의원은 나이대별로 증상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먼저 90대의 경우에는 간심비폐 경맥 허약이 이루어 집니다.

80대의 경우는 폐의 기능이 저하되어 백이 떠나 실수가 잦아지게 됩니다.

70대는 비장의 기능 저하로 인한 피부노쇠가 대표적입니다.

60대는 심장의 기능이 저하되어 우울증상이 나타납니다.

50대는 간의 기능이 쇠약해져 시야가 좁아집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노인은 감기에 걸리더라도 함부로 약을 먹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감기처럼 외사를 직접 발산시키는 약을 사용하게 되었을 경우, 신체의 진액 및 정혈이 말라 수척해질 수 있기 때문이라 하는데요. 노인허로증은 오로, 육극, 칠상의 단계로 구분이 되며 신체의 어떤 부분이 노쇠해졌는지, 어떤 기능이 저하되었는지 적절한 판단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노인허로증 분당한의원을 찾으신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은 사람의 생김새에 따라 오장육부의 생김새도 모두 다르기에 찾아오는 증상이 같다 하여도 개선법은 다르다고 보고 있습니다.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노인허로증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지 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노인허로증 분당한의원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