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혈 덩어리에 대하여

by 본디올한의원 2016. 4. 21.

생리혈 덩어리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비가 내리는 오늘인데요, 여성분들 중에는 간혹 비가오면 유난히 생리통이 심해진다는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오늘은 생리통과 관련된 생리혈 덩어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려하는데, 평소 생리혈 덩어리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생리혈 덩어리에 대한 정의


생리혈이란 여성 자궁의 내부를 덮고있는 자궁 내막 그리고 혈액이 함께 배출되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이 과정을 위하여 자궁 내막에서는 자궁 수축을 일으키는 성분들 분비하게 되죠. 여성의 자궁이 건강하지 않은 상태일 때 생리혈이 배출되기가 힘들어 이 성분들의 분비가 증가하고 자궁 수축 강도가 높아지면서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생리혈 덩어리가 배출되면 무조건 좋지 않을까?


생리혈 덩어리가 배출되어 큰 고민을 가지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생리가 진행될 때 완전한 선혈이 배출되는 것만은 아닌데요. 통증이 없이 약간의 생리혈 덩어리가 배출되는 것은 큰 문제가 없으나, 양이 많거나 혈색이 탁할 경우는 어혈이 발생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생리혈 덩어리의 냄새가 심하거나 양이 많다면 본원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출산을 하면 생리통이 사라진다는 말이 사실인가요?


여성이 출산을 겪게 되면 생리혈이 배출되는 기관이 넓어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현상으로 인해 출산 후 생리통이 덜하다 느낄 수 있지만 자궁의 생김새가 정상적이지 않을 경우 출산 후에도 통증은 여전하다 하겠습니다.





생리혈 덩어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다양한 여성질환에 대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개개인에 맞는 처방을 드리고 있는데요. 모두가 생긴모습이 다른 것처럼 신체기관의 생김새 또한 다르다 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나타나는 증상을 확실하게 인지 후 자신에게 맞는 처방을 받는다면 충분히 개선할 수 있습니다. 생리혈 덩어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