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만 클리닉

과식하면? 궁금한 사항들에 대한 답변

by 본디올한의원 2016. 5. 11.

과식하면? 궁금한 사항들에 대한 답변


음식을 통한 영양분 섭취가 문제시 되었던 과거와 달리, 현대인들에게 음식의 섭취부족은 더 이상 고민거리가 아닌데요. 음식의 풍부함으로 인하여 생겨나는 부작용인 비만과 비만의 주 원인 과식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어볼까 합니다. 과식하면 발생할 수 있는 비만 및 다양한 합병증, 함께 알아봅시다.


과식하면 신체에 독소가 쌓이게 됩니다.


풍부한 먹을거리에는 농약 및 방부제 등 좋지 않은 성분 또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먹거리들로 인하여 우리 신체에는 독소가 쌓이게 되는데요. 독소가 함유되어 있지 않은 천연 음식을 섭취했다 하더라도 과식하면 우리 신체에는 독소가 자리잡게 됩니다. 섭취한 음식에 비하여 소화효소가 충분하게 분비되지 못해 우리 신체는 과부하에 걸리게 되는데요. 이러한 문제들은 결국 비만은 물론 위궤양, 역류성식도염 등의 합병을 불러오게 됩니다.





과식하면 발생하는 음식이 부패하게 됩니다.


위에서 제대로 소화가 이루어지지 못한 음식들은 위장을 지나 대장으로 가게 되는데요. 대장에서 부패하는 과정에 있어 활성산소가 분비되, 설사나 변비 및 노폐물들의 부작용 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과식은 많은 병들의 주 원인이 되는 것이기에 자제하는 습관과 개선이 꼭 필요한 식습관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예빙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과식을 통한 부작용이나 증상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습관의 개선이 필요하겠는데요. 식사시에는 모든 음식을 천천히 오래 씹는 것이 좋습니다. 천천히 식사를 하게 되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뇌기능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 치매예방 및 건망증 개선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특히 위에 부담이 가지 않기 때문에 소화기관의 건강이 좋아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겠는데요. 음식은 오래 씹을 수록 침의 분비가 원활해져 위액 및 담즙 등이 소화를 돕게 됩니다.





비만을 개선하기 위해선 과식하면 이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야 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활용하고 있는 형상의학은 사람 개개인마다의 신체적 특성 및 질환의 특징을 근본적 원인부터 파악해 개선에 나서는 의학인데요. 비만 또한 질병의 일종이기에 자신에게 찾아온 문제점을 찾아내어 처방을 받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과식하면 이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 더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