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통한의원 도움이 필요할 때는

by 본디올한의원 2016. 5. 16.

생리통한의원 도움이 필요할 때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달에 한번 생리를 하게 되는데요. 대부분의 여성들은 생리로 발생하는 통증을 질환으로 생각하지 않으며 자연스러운 현상으로만 생각해 별도의 조치를 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하지만 생리통이 너무 심하다면 생리통한의원과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병행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생리통한의원과 함께 한의학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는 생리통 개선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통한의원과 함께 살펴보는 증상


생리통이 너무 심하여 일상생활이 불가능하다시피 하신 분들이 계신 반면에 통증이 거의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하복부통증 및 허리통증을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하복부의 경우는 생리가 시작된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가 대다수 이나, 생리가 진행되는 내내 며칠동안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여 개선에 나서야 하겠는데, 이때 바로 생리통한의원과 함께 체계적인 처방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다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생리통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분의 내원 사례


얼마전 생리통한의원으로 내원 한 한 여고생이 있었습니다. 이 학생은 학업으로 인한 높은 스트레스로 인해 수척한 외형을 하고 있었는데요. 증상을 말씀드려보자면 손과 발이 매우 차고 잦은 소변 및 소화계 통증도 겪고 있다 하였습니다. 생리통 또한 너무 심하여 쓰러질 정도의 상황을 많이 겪었다 하였습니다. 이에 생리통한의원에서는 이 학생의 생활습관과 체질을 파악하여 냉증으로 인해 저하된 신체기능이 스트레스 및 다이어트로 인한 신체허로인 것을 확인하였는데요. 신체기운을 북돋아주는 탕약을 처방하여 기력을 회복해주어 생리통 개선은 물론 신체의 전반적 기력이 회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심한생리통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게 두가지로 심한생리통의 원인을 파악해볼 수 있는데요. 첫 번째로 발육부전 및 호르몬 부조화, 자궁내막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궁의 크기가 발육부전으로 인하여 작을 경우에는 통로가 좁아 통증을 쉽게 느낄 수 있고 두 번째로는 자궁질환으로 인한 통증발생이라 하겠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반드시 생리통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근본적 원인 개선에 나서는 것이 좋겠습니다.




생리통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개선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개인 체질에 맞는 처방을 드려 생리통개선에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