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수험생질환

알레르기비염한의원 원인과 개선법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5. 17.

알레르기비염한의원 원인과 개선법은?


아침은 쌀쌀하고 오후에는 더운 날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렇게 일교차가 클 때 알레르기비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오늘은 알레르기비염한의원과 함께 해당 질환의 원인과 개선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알레르기비염한의원과 알아보는 원인 그리고 증상


우선 해당 질환의 증상을 알아보자면 호흡을 통하여 체내에 들어온 이물질로 인하여 코 안의 점막이 반응을 일으켜 기침이 이어지고 콧물이 흐르거나 가려움으로 고통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이러한 알레르기비염은 두 가지로 원인을 파악해볼 수 있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계절성 증상, 두 번째로는 계절과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증상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알레르기비염의 가장 큰 원인은 공기 중 오염물질의 체내 침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비염한의원에서는 해당 질환을 비체라 일컫는데요. 신체의 양기가 허로해져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에 나타나는 특이한 현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비염은 요즘같이 일교차가 클 때나 신체의 기력 부족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한의학적인 관점에서 보았을때는 코를 양기와 인체가 통하는 창구로 보고 있는데요. 모든 질환의 증상은 대부분이 코를 통하여 내장으로 침투해 나타나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또한 알레르기비염한의원 에서는 개선을 위하여 개인 체질에 따라 각기 다른 처방을 내리고 있는데요. 증상이 심하다면 증상치료를 우선적으로 시행한 뒤 증상이 호전되면 정기를 보강하고 체질 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알레르기비염한의원, 주의해야 할 사항은?


알레르기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사항을 준수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1. 땀이 많은 어린이의 경우에는 땀을 흘렸을때 즉시 환복을 해줍니다.

2. 날것을 과하게 섭취하지 않습니다. 회나 과일의 지나친 섭취를 피해주세요.

3. 과식을 하지 않되, 너무 허기가 져도 좋지 않겠습니다.


이상으로 알레르기비염한의원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는데요. 해당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개인의 체질에 맞는 처방을 드려 개선에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