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음부소양증 한의학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6. 5. 24.

음부소양증 한의학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여러분들은 음부소양증이라는 증상을 들어보셨나요? 음부소양증이란 피부소양증 중 하나인 질환이며 음부의 가려움이 발생하는 증상을 뜻합니다. 오늘은 여성의 말 못할 어려움인 음부소양증에 대하여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한의학적인 관점에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의학적인 관점에서 바라본 음부소양증의 원인은?


우선 신경성으로 인한 증상발생이라 할 수 있는데요. 사람의 머리를 양두, 생식기관을 음두라 말하며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음부소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음부소양증 뿐만 아니라 여성 생리불순 등의 증상이 합병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것도 유의하셔야 하겠습니다. 




산후에도 음부소양증이 나타날 수 있다.


출산 후나, 유산을 겪은 후에도 음부소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궁제거나 제왕절개 등을 통하여 해당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산후허로로 인하여 나타나는 음부소양증의 경우는 요통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 있어 무기증 또한 나타날 수 있겠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증상에 대하여 가미소요산 등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음부소양증은 여성이 수치스러움이나 창피함으로 인하여 증상을 개선하기 보다는 혼자 앓게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더 이상 어려워하지 마시고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자신의 증상에 맞는 개선법을 인지해 증상완화에 나서야 할 것입니다. 숨기기 보다는 적극적인 개선의사를 밝혀 본디올분당한의원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성생활에서 나타날 수도 있다.


올바르지 못한 성생활이나 무분별한 성관계를 통해 성병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해당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여성의 생식기 주변이 붓고 통증이 발생하게 되어 냉이 많아지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에는 소감패독산이나 용담사간탕을 처방하여 증상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해당증상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한의학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