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불임치료한의원 어디서?

by 본디올한의원 2016. 6. 17.

불임치료한의원 어디서?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해 주시는 부인과 환자분들 중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분들이 바로 불임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입니다. 요즘은 서른이 넘어 결혼을 하는 일 자체가 흔한 일이 되었고 그 이후에 임신을 하려고 하다 보면 여성의 나이가 예전보다 높아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임치료한의원에서 보는 불임이란 피임을 하지 않는 부부가 정상적으로 부부관계를 1년 이상 지속했는데도 임신이 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불임 대처는?


임신을 위한 노력을 하다가 불임이라는 생각이 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불임치료한의원이 아닌 산부인과에서 진단을 받고 원인을 파악하게 됩니다. 이 때 몸에 이상이 있거나 물리적인 원인이 있을 때는 그것을 수정해 주고 치료를 하면 되지만 원인을 알 수 없는 원인불명의 불임일 때는 산부인과가 아닌 불임치료한의원애 방문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형상의학과 불임의 관계


본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기본으로 해 불임환자를 진단하고 있습니다. 불임과 임신에 관련된 생김새는 대체로 여성스러운 것과 관련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엔 키가 큰 것이 남자답고 여성은 키가 작은 것이 여성스러운 형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키에 비해 머리가 크면 어지럽고 두통이 자주 오게 됩니다.


코는 기를 받아들이고 순환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남성은 코가 큰 것이 좋지만 여성의 경우 코가 작은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어깨가 좁고 엉덩이가 발달해야 하며 얼굴색이 희고 피부가 고운 여성의 임신확률이 높다고 형상의학에서 보고 있습니다.





   불임의 한방치료


위와 같이 불임 때문에 불임치료한의원에 오 신분들은 진단 후 각 체질과 증상에 맞는 치료를 받게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은 자궁의 어혈을 제거해 기혈을 원활하게 소통시켜주는 것입니다. 생리 후 자궁혈이 제대로 빠져나가지 않는다면 어혈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런 경우 자궁이 차가워 지고 아랫배와 손발에도 차가운 기운이 서리게 될 수 있습니다.


이후 자궁에 기혈을 보강하고 온기를 돋궈주는 보약을 복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불임의 절반은 남성책임


그런데 불임은 온전히 여성만의 책임일까요? 예전에야 임신을 못하면 여성의 책임이라는 인식이 있었지만 사실 불임에 대한 책임 중 절반은 남성의 책임입니다.


남성불임에도 형상의학이 적용이 됩니다. 체격이 말랐는지, 살이 쪘는지, 얼굴색은 어떤지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집니다. 얼굴이 붉고 하관이 뾰족하며 입술이 얇다면 성격이 급하고 예민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가능한 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피부가 희거나 입이 튀어나왔다던가 얼굴이 기름기가 많은 경우에도 각각의 치료법이 필요합니다.


불임이라는 것은 어느 한쪽의 문제가 아닙니다. 부부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고민이 있으시면 불임치료한의원에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