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

노인성질병 다양한 증상

by 본디올한의원 2016. 8. 10.

노인성질병 다양한 증상


사람이 나이가 들어가면 다양한 노인성질병에 노출이 됩니다. 흐르는 세월을 막을 수 없다는 말이 있듯이 이것들은 자연스럽게 나타나게 되는 증상들인데 그 중에서 대표적인 것들이 불면증, 당뇨 등입니다. 이 모든 것들을 통틀어 한방에서는 노인허로증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금일은 이 노인성질병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인 불면증은?


잠은 사람이 하루 동안 소비한 에너지를 보충하고 심신의 회복을 진행하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가면 이 잠이라는 것은 더욱 중요해지는데 잠이 오지 않는다는 것은 신체의 원기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만약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한다면 신체에 이상이 오기 마련이고 노인의 경우엔 그 영향이 더욱 크게 나타나게 됩니다.



   노인불면증 개선은?


노인불면증이나 노인성질병은 갑자기 찾아오는 증상이 아닙니다. 살아오면서 쇠해진 기력 때문에 찾아오게 되는 것인데 이것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가장먼저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일단 몸의 노쇠로 힘이 든다 하더라도 꾸준한 운동을 통해 체계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해 주고 한의원에 내원해 한약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에 따라 개인에 맞는 처방을 내려드리고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육군자탕, 사물탕가미방, 보음익기전 등으로 처방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노인당뇨 증상은?


나이가 들어감에 있어서 찾아오는 것은 불면증뿐이 아닌데 기력이 허해지고 진액이 고갈될 경우 당뇨병에 노출이 될 수도 있습니다.


노인 당뇨병의 증상은 소변이 잦아지고 입이 바짝바짝 마르며 불면증이 심해지고 얼굴이 붓고 두통이 심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노인당뇨 다스리려면?


한방에서 보는 당뇨는 소갈이라 해서 대표적인 원인이 위열입니다. 위에 열이 쌓이면 과식을 하게 되고 얼굴색이 붉어지며 신체에 열이 나는데 이때는 충분히 수분을 섭취해 주고 한약을 통해 면역력과 기력을 회복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노인성질병들은 어떻게 발병을 했는지 또 어떻게 개선을 해야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13,500가지 형상의학을 통해 각각의 체질에 맞는 처방을 내려 노인성질병에 대한 개선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언제든 문의주신다면 도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노인성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인성질환 진액부족이란  (0) 2016.10.21
성남한의원 노인건강 확인  (0) 2016.09.29
노인성질환 이유는?  (0) 2016.06.27
노인당뇨병의 예방은?  (0) 2016.06.21
노인성질환, 노인 가려움증이란?  (0) 2015.1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