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허로증

노인질병 수내역한의원에서

by 본디올한의원 2016. 8. 18.

노인질병 수내역한의원에서


요즘은 의학이 발달하면서 평균수명이 부쩍 늘었습니다. 이렇게 평균수명이 늘어 고령화 시대로 가고 있는데 그만큼 건강에 대한 욕심이 커지기도 하는데요. 나이가 들어서도 아픈데 없이 건강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노인질병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노인질병, 즉 노인허로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노인허로증은?


이 증상은 나이가 들면서 기혈이 약해지고 진액이 부족해지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노인의 몸은 오랜 시간 세월에 시달려온 상태입니다. 아프기도 하고 다치기도 하면서 점점 노쇠해 진 상태이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가면서 건강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만약 한번 건강이 무너지게 되면 노인들의 경우엔 회복이 쉽지 않습니다.



   진액이란 무엇인가?


노인질병은 진액이 부족할 때 주로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이 진액은 무엇일까요?


혈은 혈관 속에 흐르고 있는 물질을 말합니다. 진액은 혈과는 다르게 맥관 외에 존재 하는 체액을 가리킵니다. 혈과 진액은 체내에서 두 가지 역할을 맡고 있는데 윤활기능과 영양분 공급이 그것입니다. 따라서 진액이 부족할 경우엔 몸에 영양분 공급이 원활하지 않게 되어 노인질병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노인질병의 증상


그렇다면 진액이 부족해 찾아오는 노인질병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가장먼저 나타나는 것이 주름입니다. 진액이 부족해 생기는 이 주름은 전신에 나타나게 되는데 눈에 가장 먼저 나타나게 됩니다.


이외에도 입이 마르고 깔깔해지는 증상이 있고 허리가 구부러지며 변비가 생기고 소변을 보는 횟수가 잦아지게 됩니다. 이 모두 진액이 부족하거나 새어나갈 때 생기는 증상들입니다.



   진액부족 치료하지 않으면?


만약 위와 같은 노인질병을 치료하지 않는다면 노인성 치매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몸 속에 진액이 부족한 상태인데 그것을 보충하고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는다면 뇌수까지 말라 결국엔 치매가 오게 되는 것입니다.


노인성치매까지 포함한 모든 노인질병은 개인의 체질에 맞게 수내역한의원에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기초로 해 각 체질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노인 분들이 질병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노인성질환 > 노인 허로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인질병 분당한의원  (0) 2016.09.06
노인질환 원인은?  (0) 2016.08.30
노인건강 어떻게 챙길까  (0) 2016.08.04
노인성질환 허로증이란?  (0) 2016.07.27
노인허로증 증상 확인  (0) 2016.07.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