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술병

술병났을때 처방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8. 24.

술병났을때 처방은?


날이 더워지니 저녁에 시원하게 맥주한잔으로 갈증을 풀어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술이라는 것은 가볍게 마시면 괜찮지만 과음을 하게 되면 많은 병의 근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과음이 매일같이 이어진다면 신체가 망가지는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과음으로 인해 술병났을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병났을때 증상은?


과음을 한 다음날 아침에 구역감을 느끼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증상 역시 술병증상의 하나인데 이때는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전증이 올 수도 있는데 손이 떨리거나 저림이 있는 경우도 술병의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과음은 피부에도 영향이 있다


술병났을때는 다양한 증상이 오고 후유증도 오는데 피부에도 직접적인 영향이 오곤 합니다. 가려움증이 심하게 나타나기도 하고 땀띠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 외에도 다양한 합병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만성두통이나 신체의 저림, 기침 등이 오고 심할 경우 간암이 오기도 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도저히 피할 수 없는 술자리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스스로의 절제를 통해 과음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본인이 스스로 통제할 수 있을 정도만 술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술은 적당량 마셨을 때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뭐든 과하면 좋지 않습니다. 과음을 했을 경우 위에서 언급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고 술병났을때는 컨디션이 좋지 않아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음주에 관련되어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도움을 요청하시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성질환 > 술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술병 어떻게 처방할까  (0) 2017.01.20
과음후증상 술병일까?  (0) 2016.10.14
숙취증상 술병해소는?  (0) 2016.07.18
술병났을때 처방은?  (0) 2016.06.28
술병증상 어떻게 확인해볼까요?  (0) 2016.05.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