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

남성갱년기증상 발생했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6. 9. 1.

남성갱년기증상 발생했다면


흔히 생각하기에 갱년기증상이나 질환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생각을 하기 쉽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여성의 경우엔 폐경이 오면서 갱년기가 함께 오는 경우가 많은데 남성갱년기증상의 경우엔 그런 예고 증상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갱년기는 남성 여성 할 것 없이 모두 겪을 수 있는 질환입니다.



   남성갱년기증상 원인은?


남성 갱년기의 경우엔 남성 호르몬의 일종인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하게 되면서 나타납니다. 이 호르몬은 30대 초반에 가장 많이 분출이 되는데 이 시기를 기점으로 점점 감소하게 됩니다. 이렇게 점점 감소하는 호르몬 때문에 50대에서 70대 사이의 나이 대에서 다양한 남성갱년기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남성갱년기와 여성갱년기


남성갱년기와 여성갱년기는 본질적으로 큰 차이가 없습니다. 우울감이 들고 기력이 떨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나 자신이 받아들이고 느끼는 상태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내원하신 뒤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갱년기증상은?


1. 일상에서 무기력함이 느껴지며 의욕이 감소

2. 기억력감퇴

3. 성욕이 감소하고 발기부전 증상이 와 성생활이 어려움

4. 우울증이 오고 근육량이 감소

5. 내장지방의 증가



위에서 언급한 증상 외에도 다양한 남성갱년기증상이 존재합니다. 이 증상들을 단순히 세월이 흘러 나타나는 것으로 생각해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남성갱년기증상도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맞도록 처방을 받아 개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토대로 해 갱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남성분들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