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환절기감기 예방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9. 9.

환절기감기 예방은?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오는 환절기입니다. 환절기엔 늘 그렇듯이 낮 밤의 기온차가 커지게 되는데 그때 바로 환절기감기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이런 환절기감기는 걸리기도 쉽고 개선도 쉽지만 그냥 방치했을 경우엔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질환입니다.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환절기감기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환절기감기 예방은?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심해집니다. 온도의 차이가 있는 공기는 신체의 기관지를 자극하게 되는데 기관지 자극이 지속되다 보면 감기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게 되면 신체의 온도를 올려주고 목의 온도를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환절기감기의 특징은 목의 통증과 가래인데 이 경우엔 수분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은 개선법 중 하나입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은?


감기에 걸렸을 때는 치료도 중요하지만 규칙적인 생활과 식습관도 중요합니다. 가벼운 운동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는 신체의 균형이 바르지 못했을 때 주로 찾아오기 때문에 면역력 증강과 함께 신체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감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살구는 가래와 기침 개선에 도움을 주고 우엉은 뜨거운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감기의 염증 개선에 좋습니다. 그리고 널리 알려진 대로 생강즙 역시 감기에 효과가 있는 음식입니다.



   환절기감기 증상


감기는 보통 발열, 오한, 두통, 콧물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아주 어린 아이의 경우엔 증상이 조금 다를 수 있는데 감기가 나아갈 즈음 열이 다시 상승하거나 귀의 통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중이염을 의심해 볼 수 있고 별도의 처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환절기감기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라도 걸릴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렸다면, 그리고 그 증상이 점점 심해진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주시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타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통의증상 머리가 아프다면  (0) 2016.09.30
불면증한의원 해답은?  (0) 2016.09.23
과식했을때 문제점은?  (0) 2016.09.08
국민행복카드 어떻게 사용?  (0) 2016.08.11
백반증증상 어떤것일까  (0) 2016.07.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