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

성남한의원 노인건강 확인

by 본디올한의원 2016. 9. 29.

성남한의원 노인건강 확인


평소에 자신의 건강상태에 관심을 갖고 하나하나 챙기는 사람들은 얼마나 될까요? 자기가 몰고 다니던 차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으면 바로 수리를 하면서 몸에 이상신호가 오면 참지 못할 정도로 불편하지 않으면 병원을 찾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신체에 이상징후가 있다는 것은 검진을 받아서 이상을 치료하라는 몸의 신호입니다.


특히 이런 신호는 나이가 들수록 많이 오게 됩니다. 오늘 성남한의원에서는 나이가 들고 몸에 이상신호가 왔을 때 노인건강을 어떻게 챙겨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변을 자주 본다?


나이가 들게 되면 젊을 때에 비해서 소변의 양이 적어지면서 횟수는 많아지게 됩니다. 이것은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긴 하지만 증상이 심해 질 경우에는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소변을 너무 자주 보는 것은 몸의 진액이 새는 현상이기 때문에 치료를 하지 않는다면 기운이 더 빠지게 됩니다.



   입이 마른다


성남한의원을 내원해주시는 노인 분들 중에서는 입마름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입 안이 항상 깔깔한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있고 혓바닥이 뻘겋게 되면서 갈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별 증상이 아니겠지 생각을 하면서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 증상은 진액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건강 상태가 나빠지면 이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지나친 변비와 감기


위에서 언급한 소변 증상과 함께 나타나는 것이 바로 변비입니다. 성남한의원에서 보고 있는 노인 변비는 진액고갈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변비증상이 오래되었는데도 방치하고 있다면 뇌 속의 진액까지 고갈되어 치매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감기의 경우에는 체력이 떨어진 노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또한 한번 걸리면 잘 낫지 않는 특징도 있습니다. 감기가 오래 갈 경우 약을 쓰거나 땀을 내는 처방을 하게 되는데 땀을 과도하게 낼 경우엔 치료가 아니라 기운을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다양한 노인질환 증상


이외에도 성남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증상의 질환을 진단, 치료하면서 노인건강을 찾는 것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일률적인 진단이 아닌 형상의학을 사용한 각 체질별 증상을 나누어 진단하고 있으니 몸에 이상증상이 보일 때는 언제든 성남한의원을 찾아주시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인성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릎관절통증 발생했다면  (0) 2017.05.04
노인성질환 진액부족이란  (0) 2016.10.21
노인성질병 다양한 증상  (0) 2016.08.10
노인성질환 이유는?  (0) 2016.06.27
노인당뇨병의 예방은?  (0) 2016.06.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