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두통의증상 머리가 아프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6. 9. 30.

두통의증상 머리가 아프다면


우리주변에서 가장 흔히 만나볼 수 있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두통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두통을 어떤 질병으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가끔 찾아오는 증상 정도로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일반 진통제를 먹거나 아니면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있죠.


그러나 두통의증상이 나타난다는 것은 신체의 이상을 알려주는 신호입니다.



   두통의증상은?


머리가 콕콕 찌르듯이 아프다던가 욱신거리는 것은 가장 흔한 두통의증상 중 하나입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머리가 아프다던가 지속적으로 머리가 아픈 경우도 있고 편두통 혹은 머리의 앞쪽이 아픈 경우도 있습니다.


눈썹 주위에 통증이 생길 수도 있으며 뒷골이 당기고 한기가 들면서 두통의증상이 올 수도 있고 심할 경우 가슴이 답답하고 머리가 터질 듯이 아픈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혈압에 대한 이상이 있을 수도 있는데 고혈압으로 항상 머리가 아픈 경우와 저혈압으로 머리가 아픈 경우도 있습니다. 저혈압으로 두통의증상이 나타날 경우엔 어지럼증으로 쓰러질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자리에서 일어날 때 어지럼증을 느낀다던가 서있기 힘들 정도로 두통과 어지럼증이 올 수도 있고 빗질을 못할 정도로 머리가 아픈 경우에 탈모까지 올 수도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의 치료 사례


실제로 본디올분당한의원에 어지럼증을 호소하며 내원한 환자가 있었습니다. 평소에도 머리가 밝지 않고 뒷골이 당기며 구역질이 나는 증상을 보였는데 갑자기 뒤에서 잡아당기는 듯한 느낌이 들어 넘어지는 바람에 머리를 부딪혀 병원에 실려갔고 이후에도 어지럼증이 심해 MRI 검사도 받아보았지만 별 이상이 없다는 결과를 받고 내원하신 경우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의 처방


이 외에도 소변이 자주 마렵고 설사를 자주 하고 다양한 약을 복용 중이었습니다. 이 환자에게는 일단 어지럼증을 치료하는 간승격을 시침하고 소변빈삭을 치료하는 침인 정력방을 시술했습니다.


이후 3개월간 침 치료와 한약치료를 병행해 두통의증상을 완화시켰습니다. 위와 같은 두통증상으로 고생하신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핵기치료 어떤 증상?  (0) 2016.10.24
혀가갈라지는증상 도움은?  (0) 2016.10.18
불면증한의원 해답은?  (0) 2016.09.23
환절기감기 예방은?  (0) 2016.09.09
과식했을때 문제점은?  (0) 2016.09.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