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여성질환종류 생리가 없을때

by 본디올한의원 2016. 10. 5.

여성질환종류 생리가 없을때


대부분의 성인여성들은 생리를 하게 됩니다. 이것은 여성의 몸이 아이를 갖고 출산을 할 수 있게 된다는 뜻으로 가임기에 있는 여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생리라는 것은 대부분 14세에 시작을 해 49세에 끝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개인차이가 있긴 하지만 대부분 이 시기를 벗어나지 않는데 그 전에 생리를 하지 않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이것을 폐경이 왔다고 하는데 시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 폐경이 왔다는 것은 여성의 몸에 어떤 이상 증상이 있다는 것으로 여성질환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대처를 해야 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의 실제사례


실제 본디올분당한의원에 여성질환종류를 문의하시다가 직접 내원을 하신 47세의 환자분이 있었습니다. 겨울만 되면 피부가 가렵고 발진이 나타나며 목에 가래가 낀 듯한 느낌이 심해 진다는 증상을 갖고 오신 분인데 이것보다는 몇 달 전 생리를 했는데 그 이후로 생리가 없다는 것이 더 문제였습니다.



진단을 해 보니 천종혈이 굳어있었고 이것을 치료하기 위해 그 반대편에 소장정격을 자침했습니다. 7회 치료를 받은 후 8번째 치료를 할 때 드디어 생리를 시작했다고 결과를 전달 받았습니다.


이처럼 여성질환종류를 잘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면 생리 등의 여성질환이 있을 때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질환종류는?


그럼 다양한 여성질환종류의 증상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가장 흔한 생리통이 있는데 이 생리통으로 인해 허리와 배가 아프고 두통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몸이 붓고 생리 기간이 길어지는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반대로 생리가 하루 이틀 동안에 끝나버리던가 오랫동안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랫배가 너무 차고 자궁근종이 있으며 생리도 아닌데 피가 나고 부부관계 시 통증이 있는 경우, 아이가 안 생기고 인공수정을 해도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임신을 한다고 해도 입덧이 너무 심할 수 도 있고 출산 후 오로가 멎지 않고 배가 계속 아픈 증상의 여성질환종류도 있습니다.



   여성질환, 감추지 말아야 한다


그러나 여성질환의 경우에는 밖에 알리기가 부끄럽다는 이유로 방치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빨리 진단을 받고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후에 임신이나 출산을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고 나이가 들어서도 여성질환으로 고생을 덜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분당본디올한의원에 문의해 주시면 언제든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