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고지혈증/고혈압

고혈압증상 한의원에서

by 본디올한의원 2016. 10. 11.

고혈압증상 한의원에서


고혈압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만큼 예전에는 고혈압증상에 대해서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요즘 들어서는 고혈압증상의 위험성이 점점 알려지면서 본디올분당한의원에 증상을 문의해 주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고혈압 수치는 개인의 신체 상황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이 다른데 오늘은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해서 고혈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의 구분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고혈압증상을 2가지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크게 1차성 고혈압과 2차성 고혈압으로 나누고 있는데 1차성 고혈압은 증상의 원인을 정확하게 찾을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대부분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차성 고혈압증상이 있는 분들은 태생적으로 신체에 열이 많거나 화가 많은 사람이며 비만인 사람들에게 나타나기 쉽습니다.



   고혈압이 나타나는 이유는?


고혈압은 생활습관에서 찾아오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이것을 방치할 때는 뇌경색이나 암 등의 합병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고혈압은 자신이 인지하지 못한 사이에 발생할 수 있고 인지하게 될 경우에는 이미 위험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혈압의 예방


고혈압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예방도 중요합니다. 초기 고혈압의 경우엔 식습관을 조절해 예방이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을 짜게 먹지 않는 것입니다. 음식을 짜게 먹을 경우엔 신체 내의 혈액량이 증가되어 혈관에 압박을 주게 되고 이로 인해 고혈압이 발생하는 경우가 나타나게 됩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은 양파, 콩, 청국장, 메밀, 토마토 등이 있습니다. 고혈압증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 분들은 자신의 식습관부터 점검하고 건강한 식단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도움이 필요하다면?


지금까지 고혈압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증상에 대해 더 궁금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주신다면 형상의학을 기초로 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