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여성질염원인 도움받기

by 본디올한의원 2016. 10. 17.

여성질염원인 도움받기


여성에게 찾아오는 다양한 증상 중 질염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남성들에게는 나타나지 않는 증상이기 때문에 치료를 하지 않고 숨기거나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 질환 중 하나입니다. 이 여성질염원인 중 하나가 바로 출산입니다.


여성이 출산을 하고 난 뒤에 자궁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분비물이 과도하게 배출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고 이 증상으로 인해 질염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여성질염원인은?


위에서 언급한 대로 출산후의 여성이 질염에 노출 될 확률이 높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그런데 출산 후가 아니라 임신 전에도 질염으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출산 후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궁의 기능이 출산을 통해 약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출산을 하고 자궁의 상태가 정상으로 돌아오기 전에 일상생활을 시작하는 것도 여성질염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질염의 증상은?


여성질염이 발생하게 되면 누런색과 다갈색의 대하가 발생하게 되며 피가 섞여 악취가 나는 대하가 나오기도 합니다. 또한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성교통이 생길 수도 있고 소변을 볼 때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속옷을 깨끗이 세탁해 자주 갈아입고 꽉 끼는 옷을 삼가며 면 재질의 속옷을 입으면 어느 정도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성질염은 재발할 수 있다


서두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질염증상을 갖고 있으신 분들은 증상을 숨긴다거나 치료를 받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여성질염의 경우엔 빈번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숨겨야 할 부끄러운 질환이 아닙니다. 감기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성질염원인은 생식기의 특성 때문에 나타날 수도 있는데 습한 환경으로 인해 세균이 쉽게 침투할 수 있어 여성들은 질염 위협에서 안전하다고 볼 수도 없습니다. 만약 질염으로 어려움이 있다면 바로 내원 후 진단을 통해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여성질염원인과 그 예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해 여성질염을 비롯한 다양한 여성질환을 진단, 치료하고 있습니다. 여성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언제든 내원해 주시면 증상에 맞는 치료법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