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

남성갱년기증상 발생시

by 본디올한의원 2016. 11. 15.

남성갱년기증상 발생시


요즘 방송에서도 건강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갱년기 부분에 대해서는 여성갱년기에 대한 내용이 대부분이고 남성갱년기증상에 대한 내용은 많이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대중적인 인식 역시 갱년기증상은 여성에게 나타나는 것이고 남성에게는 나타나지 않는다고 알고 있는 사람 역시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갱년기는 남성 여성 할 것 없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남성갱년기증상 언제 나타날까


남성갱년기증상은 여성갱년기증상과 다르게 예고증상이 없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원인은 남성호르몬의 일종인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하면서 나타나는 것인데 이것은 30대 초반에 가장 많이 분출이 되고 이후에 점점 감소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호르몬이 감소하면서 50대에서 70대 사이의 나이 대에서 다양한 남성갱년기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남성갱년기와 여성갱년기의 차이


남성갱년기와 여성갱년기는 성별의 다름이 있을 뿐 본질적으로 큰 차이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울 감이 들고 기력이 떨어지는 등 공통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갱년기를 겪게 되는 본인이 받아들이고 느끼는 상태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보인다면 내원 하고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갱년기증상이란?


1. 일상에서 무기력함이 느껴지고 의욕감퇴가 생김

2. 기억력이 점점 떨어진다.

3. 성욕이 감소하고 발기부전 증상이 나타난다.

4. 우울증이 오고 근육량이 줄어든다

5. 내장지방이 증가하게 된다.



   남성갱년기의 다양한 증상


위에서 언급한 증상 말고 남성갱년기증상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남성갱년기에 대해 대중적인 인식이 없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서 찾아오는 노환 정도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남성갱년기증상도 여성갱년기증상과 마찬가지로 치료를 하면 나아질 수 있는 증상입니다. 체질과 증상에 맞춰 치료를 하고 상담을 받아 극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성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성불임치료 어떻게 시작을?  (0) 2017.01.06
남자갱년기 자가진단법  (0) 2016.12.19
남성건강 적신호는?  (0) 2016.09.27
남성갱년기증상 발생했다면  (0) 2016.09.01
몽정, 남성불임의 원인이다?  (0) 2015.12.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