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허로증

노인허로증 좋은음식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12. 8.

노인허로증 좋은음식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노인허로증 등을 포함한 각종 노인성 질환들에 대한 대비책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노인허로증과 그에 좋은 음식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화는 자연스러운 것이다.


세월이 흘러 나이가 들고 몸이 약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러나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해서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게 되면 다시 회복하는 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고 더 많은 질환에 노출이 되기 때문입니다.


보통 노인성질환은 불면증, 변비, 기침 등이 있는데 이것들은 기혈이 저하되고 진액이 부족해 나타나는 증상들입니다.



그러다 보니 노인성질환으로 찾아오는 감기 등의 증상은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빠른 회복이 쉽지 않습니다. 일단 노인허로증으로 오는 증상들은 약해진 기혈을 보충하고 진액이 고갈되지 않도록 해야 증상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보중익기탕, 노인신기환, 각병연수탕, 증손백출산 등을 체질과 증상에 맞추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한약 이외에 노인허로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허로증에 좋은 음식


노인허로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가장 먼저 구기자를 꼽을 수 있습니다. 구기자는 노화예방과 함께 체력을 보충해 주는 약재로 수시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우유죽도 몸에 좋은데 우유에 쌀을 넣어 끓이는 것으로 우유죽 대신 우유를 마셔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유죽의 경우엔 쉽게 만들 수 있는데다 자주 접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노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건강입니다. 평소 건강관리를 통해 노인허로증이 오지 않게 예방을 하고 무엇보다 움직이기 힘들다고 해서 집 안에서만 생활을 한다면 없던 병이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지속적인 운동 등이 건강한 노후를 위해 필요합니다.



'노인성질환 > 노인 허로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인허로와 피로 증상은?  (0) 2017.01.17
노인질환관리 한방에서는?  (0) 2017.01.09
노인감기, 허로증일까?  (0) 2016.11.11
노인성질환 어디가 아플까  (0) 2016.10.06
노인허로증 증상은?  (0) 2016.09.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