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냉대하치료 어떻게?

by 본디올한의원 2016. 12. 14.

냉대하치료 어떻게?


여성들에게는 남성들에게 없는 다양한 증상과 질환들이 있습니다. 남성들도 이름은 들어보았지만 정확하게 어떤 것인지 모르는 증상들도 굉장히 다양한 편입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냉대하라는 것인데 오늘은 냉대하치료와 그 원인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이란 무엇인가?


냉대하는 쉽게 말해서 냉이 많이 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냉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알아보아야 할 텐데 건강한 여성의 경우에는 자궁을 보호하기 위해 정상적인 분비물이 나오게 됩니다. 맑은 색깔을 띠게 되며 불편한 점도 없습니다.


이 분비물은 배란기가 되면 분비되는 양이 더 증가하게 되는데 이유는 임신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정자가 잘 통과 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때 이 분비물 즉 냉대하가 많다던지 색을 띈다던지 모양이 엉켜 붙어 끈적한 모양으로 변할 때 정상적인 냉대하가 아닌 비정상적인 냉대하로 냉대하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것은 형상의학적인 관점으로 보았을 때 보통보다 살집이 있거나 비만한 분들이 습을 원인으로 해 나타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마른 사람에게도 나타날 수 있지만 이 경우에는 몸 속의 열이 원인이 되는 경우로 냄새가 나는 경향이 많고 냉의 생이 묽어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냉대하는 난임과 불임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동의보감에서 냉대하는 백 가지 병의 근원이므로 냉대하치료가 중요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또한 냉대하는 난임과 불임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동의보감을 보면 자궁이 비슷하거나 살집이 있고 비만 한 분들은 자궁이 습탁하고 기름져서 임신이 잘 되지 않는 다고 되어있고 마른 분들의 경우엔 자궁이 건조해 혈이 부족하고 열 때문에 임신이 되지 않는다고 나와있습니다.



때문에 같은 냉대하치료라고 할 지라도 체형이나 체질에 따라 치료법을 달리해야 하고 습생에 있어서는 원인이 될 수 있는 면 종류와 음주를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거에 유산의 경험이 있었다고 한다면 어혈이 남아있을 수 있어 이것까지 치료를 해야지 제대로 치료가 되지 않으면 냉대하에 의해 불임이나 난임이 올 수도 있습니다. 냉대하치료에 대해 궁금하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문의해 주시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