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고지혈증/고혈압

고혈압 초기증상 관리는?

by 본디올한의원 2016. 12. 27.

고혈압 초기증상 관리는?


가끔 혈압이 높고 낮고 하는 이야기를 들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혈압에 대해서 그냥 무심결에 이야기 하고 말지 심각하게 혈압의 높고 낮음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많이 없습니다.


그런데 혈압. 특히 혈압이 높은 고혈압의 경우에는 제대로 된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이후에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란?


혈압이라는 것은 혈액이 혈관의 벽에 압력을 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흔히 혈압을 잴 때는 최저혈압과 최고혈압을 나눠서 확인을 하게 되는데 고혈압은 18세 이상의 성인이 수축기 혈압 140mmHg 이상이거나 확장기 혈압이 90mmHg 이상인 경우를 말합니다.


고혈압이 생기는 이유는 혈액이 더러워지면서 스스로의 청결을 위해 노폐물을 혈관에 부착시키는데 그 결과 혈관이 딱딱해 지고 순환이 자유롭지 않게 되면서 심장이 더욱 힘차게 움직이게 되는데 이때 고혈압 초기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고혈압 초기증상 방치하면?


고혈압은 60세 이상의 노년층에게 50%이상의 확률도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런데 고혈압 초기증상이 나타나도 이것을 그리 심각하게 여기지 않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는데요 혈압이 높은 것이 자연스레 내려갈 것이라 생각하고 방치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고혈압의 경우에는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등으로 악화될 수 있는 위험성이 내재되어 있고 자각증상이 없이 한번에 닥쳐오기 때문에 더 위험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고혈압 초기증상의 관리


고혈압 초기증상의 경우에는 식사조절이나 운동 등을 통해 정상적인 혈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념해야 할 것이 바로 음식을 싱겁게 먹는 것입니다.


짠 음식을 먹으면 혈액량이 증가되고 그 결과 혈관에 심한 압박이 오게 됩니다. 이 때문에 혈압이 높아지게 되고 혈관의 손상까지 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고혈압 초기증상을 넘어 심각한 증상이 도달할 경우 식사조절이나 운동 등으로는 조절이 힘들기 때문에 약물 해독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단백이나 지반 등의 섭취로 인해 체내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고혈압 치료에 대해 각 체질과 증상에 따라 다른 치료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혈압은 방치해 두어도 괜찮은 질환이 아닙니다. 고혈압 초기증상이 나타날 때 바로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