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난임치료 원인파악이 중요하다

by 본디올한의원 2017. 7. 28.

난임치료 원인파악이 중요하다


예전에 비해 초경이 빨라지고 결혼이 늦어지고 그와 더불어 출산까지 늦어지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난임이 증가하고 있는데 난임이 발생하는 이유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자궁내막증 입니다.


자궁내막증의 경우엔 발생하는 환자들의 나이대가 3~40대가 대부분일 만큼 가임기 여성들은 주의해야 할 증상입니다.



   난임이란?


많은 분들이 난임과 불임에 대한 구분을 잘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난임이라는 것은 부부가 피임 없이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1년 이상 했지만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예전에는 이렇게 난임이 발생하면 난임치료를 진행하기 전 여성의 탓으로 돌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것은 어느 한 쪽의 문제가 아니라 부부 모두의 문제임을 인식 하고 난임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내막증과 난임의 원인


위에서 알아본 난임의 대표적인 원인인 자궁내막증은 자궁내막의 생리혈의 역류로 인해 난소, 복막과 같은 자궁 외 공간에 붙어 자라나는 것을 말합니다. 자궁내막증은 골반통증이나 생리통 등과 함께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증상에 대한 자각이 적은 편입니다.


또한 그 외의 다른 이유로는 남성의 정자생성의 이상을 들 수 있고 스트레스, 흡연, 음주, 식생활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여성의 몸은 임신과 출산을 담당하고 있는데다 아주 작은 요인 하나 때문에 난임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더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배란장애, 자궁 장애, 난관기능의 장애, 수정란 착상의 장애 등이 있고 남성과 마찬가지로 스트레스, 다이어트, 음주, 흡연, 폭식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찬 기운에 자주 노출되어 자궁에 찬 기운이 스며들어나 과도한 열이 있을 때도 난임이 될 수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난임치료를 위해 내원해주시는 분들에게 혈액을 맑게 해 주며 혈관의 노폐물을 청소하고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는 한약 처방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개개인 별로 체질과 증상이 달라 다른 처방이 필요하기 때문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해 한약 처방을 내려드리고 있습니다.


간혹 무리한 임신을 시도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난임이라는 것은 먼저 난임치료를 통해 몸 상태를 최적의 상태로 만든 뒤 임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도 중요하지만 출산 후 아이의 건강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의 난임치료와 함께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