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여성질환생리통, 참지만 말고

by 본디올한의원 2017. 9. 5.

여성질환생리통, 참지만 말고

 

여성분들은 월경을 시작하기 전 극심한 감정기복이나 식욕, 우울증 등 여러 가지 증후군이 나타납니다. 생리 전후로 나타나는 생리통으로 고생하는 여성분들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일반 여성의 75%가 생리통을 호소하고 있지만 아무리 심해도 원래 하는 것’, ‘참고 지내야 하는 것등으로 대충 넘기는 분들이 많죠. 오늘은 여성질환 생리통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통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생리통은 생리를 하기 전과 한 후 차갑고 습한 기운이 자궁 내로 들어오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생활하고 있는 환경이나 식습관, 위생상태, 운동량,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납니다. 한의학에서는 통증의 원인을 시기, 생리혈의 상태 등에 따라 구분하는데요. 생리 전 나타나는 생리통은 주로 마음이 편치 못할 때, 즉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가 많으며 생리 후에 나타나는 통증은 영양부족, 기력부족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납니다.

 

-본디올한의원에서는···

 

본디올한의원은 형상 의학 6단계에 따라 환자분의 생김새나 맥, 증상 등을 꼼꼼히 살펴 환자분의 증상에 가장 적합한 처방을 내립니다. 진통제의 개념 보다는 건강한 자궁을 만들 수 있는 근본적인 치료를 진해하여 재발병률이 현저히 낮습니다. 침 치료, 뜸 치료, 약물치료 등 약 3개월간 치료를 진행하며 꾸준히 경과를 지켜보아야 합니다.

특히나 신경이 예민하거나 생각이 많은 여성의 경우 혈의 운행이 나빠지면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뜸치료를 병행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극심한 생리통이든 작은 생리통이든 참는 것만이 꼭 능사는 아닙니다. 순조로운 생리를 위해 정신적인 고통과 육체적인 고통 혼자 참지 마시고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하셔서 적절한 한방치료를 통해 개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