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스트레스생리불순 관리를 통해

by 본디올한의원 2017. 12. 29.

스트레스생리불순 관리를 통해



여성은 2차 성징을 하게 되면서 유방이 나오고 생리를 하는 등 아기를 가질 수 있는 몸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그 과정 중에서 생리만으로 여성의 건강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데요. 생리의 양과 색 그리고 모양 등을 보고 또 생리주기를 통해 건강상태를 알 수 있는데요.



한의학에서 말하고 있는 월경부조는 우리가 알고 있는 생리불순과 같은 말이며 주기가 일정하지 않는 생리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이러한 현상이 나오는 이유는 스트레스생리불순과 몸이 아프거나 과로를 하여 해당 증상이 나오는 등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는데요.



일반적인 여성의 생리주기는 28일인데 이러한 생리주기가 40일 이상이라면 대개 몸이 찬 체질일 수 있으며 또한 회사의 과도한 일로 스트레스생리불순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생리 혈에서 냄새가 많이 나고 아랫배가 차며 생리통을 느끼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또한 직장생활을 하는 여성들이 증가함에 따라 스트레스생리불순을 겪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러한 스트레스생리불순은 혈액이 열이 있는 것으로 보고 혈액의 열을 낮추고 몸을 따스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생리불순의 대표적인 원인이 극심한 스트레스 이기 때문에 개인이 스트레스를 취미생활이나 운동으로 건강하게 해소할 수 있는 방편도 강구 되어야 합니다. 스트레스생리불순은 한의학적 도움과 개인의 노력이 병행되었을 때 더 큰 효과를 얻어 해당 질병을 이겨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스트레스생리불순을 너무 오래 방치하거나 개인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극복이 되지 않는다면 불임이나 무월경 등의 더 큰 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하여 한의학적 검진과 진료를 병행하여 이를 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생리불순은 기질적으로 심하지 않은 이상 2~3달 동안 침구요법과 한약을 통해 이를 극복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스트레스생리불순을 앓고 있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하여 명확한 몸의 상태를 파악한 뒤 해당 질병을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