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안과질환/눈피로&눈충혈

분당한의원 눈충혈 한방진료로

by 본디올한의원 2018. 2. 27.

분당한의원 눈충혈 한방진료로




평균 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 관리법에 대해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특히 사람의 눈은 신체기관 중에 노화가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눈 건강 관리가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분당한의원에서 명확한 처방을 받을 수 있는 눈충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눈충혈은 결막 혈관이 확정되어서 눈의 흰자위가 빨갛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충혈을 신체의 피곤함으로 인해 나타나는 신호로 여기곤 있는데요. 이는 단순 피로가 아닌 안구질환의 전조현상으로 나타날 수 있기 대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결막염, 각막염, 홍채모양체염, 포도막염 등 눈의 염증으로 인해 눈충혈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또 안구건조증으로 인해 눈물이 눈을 충분히 보호해주지 못할 경우에도 충혈이 생깁니다. 이 외에도 장시간 렌즈 착용을 할 경우에도 출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위와 같이 눈충혈을 야기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결막염이 가장 흔한 질환에 해당이 됩니다. 결막염이란 세균, 바이러스 등의 미생물이나 꽃가루 등 환경적인 요인에 의하여 결막에 염증이 생긴 상태를 뜻합니다. 결막염은 일시적으로 증상이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지만 방치할 경우 만성으로 악화되기도 합니다.





물론 증상이 가벼울 경우에는 피로를 풀어주고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면 어느 정도 회복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앞서 말한 눈충혈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단을 받아야 하는 것이 좋은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눈충혈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하여 눈 주변의 기혈순환 개선을 위해 침, 약침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간에 쌓인 열을 풀어주기 위해 체질에 맞는 한약재를 처방하여 열의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만약 눈충혈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언제든지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해당 증상에 대하여 한방요법으로 완화를 꾀하시어 건강하고 촉촉한 안구로 탈바꿈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