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성생활후유증(방노상)

허리가 지끈지끈 요통이 지속된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20. 9. 25.

 

 

 

간혹 남성들 중에 요통(腰痛)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다면 단지 허리만의 문제가 아닐 수 있어요. 

 

따라서 허리 통증과 함께 소변볼때 아파요 하면서 허리가 지끈지끈함을 호소하고 있다면 비뇨기 질환 문제는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하지만 의외로 허리가 아프다는 남성들 중 대다수가 비뇨기 질환을 앓고 있는 것 역시 맞는 말이기는 해요. 

 

 

 

 

 

평소에 허리 통증과 함께 소변볼때 아파요 하면서 허리가 지끈지끈함을 호소하는 증상이 있다면 문제의 원인이 허리가 아닌 다른 곳에 있는 것은 아닌지 제대로 확인을 해 볼 필요가 있어요. 

 

전립선염이나 요도염이 있는 경우, 요도가 따끔따끔하고 타는 듯한 자극적인 느낌, 가려운 느낌, 불쾌감, 통증, 빈뇨, 아랫배 통증과 같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증상들인데요.

 

 

 

 

 

 

그 외에도 허리 통증이나 만성적인 피로감 등 의외의 증상이 잘 나타나니 주의가 필요해요. 그렇다면 이처럼 의심되는 남성 요통이 어떤 식으로 나타날 수 있는지 정씨의 이야기를 통해 설명해 보도록 할게요. 

 

직장에 다니고 있는 50대 남성 정씨는 요즘 부쩍 허리 통증이 심해졌어요. 원래 앉아서 근무하는 시간이 많아서 허리 통증은 대수롭지 않게 넘기곤 했는데요.

 

 

 

 

 

특히 정씨는 요즘에는 허리가 지끈지끈 아픈 것과 함께 소변볼때 아파요. 때문에 소변 보러 갈 때마다 찌릿찌릿한 느낌이 들어 매우 불쾌하여 소변을 보는 것이 짜증이 나게 되었는데요. 

 

게다가 여기저기 몸에 이상 증세가 잦아지자 피로감도 극심해졌는데요. 이에 정씨는 증상의 해소를 위해서 몸 상태를 살피며 원인과 방법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기로 했어요. 

 

정씨의 이야기와 같이 남성들에게 소변 볼 때 통증과 함께 허리가 지끈지끈한 요통이 나타난다면 비뇨기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어요. 

 

 

 

 

 

 

또한 소변볼때 유독 아프다고 호소하는 증상 및 허리가 욱신거리고 지끈거리는 요통 외에도 유난히 피로감이 심해지고 관절통, 우울감, 그리고 전신의 쇠약함과 함께 성욕의 감퇴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따라서 허리가 아픈 남성 분들이라면 원인이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하는 게 좋아요. 

 

또한, 남성들의 비뇨기 질환은 발생 빈도가 높은 편인데도 불구하고 관심이 적고, 허리가 지끈지끈한 통증과 같이 의외의 증상만 나타나기도 해서 적시에 관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므로 소변볼 때 통증 등의 이상이 있다면 적절한 대처를 통해 건강을 되찾기를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