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고나서 입냄새 원인 정도에 따라

by 본디올한의원 2021. 1. 28.

 

 

아침에 일어났을 때, 유독 구취가 심해지는 경우도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없었는데 자꾸만 자고나서 입냄새가 난다면 자연스럽게 말수도 줄어들게 되고 소극적으로 될 수 있는데요. 혹시라도 계속 입냄새가 나는 것은 아닌지 걱정스럽게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해요. 이로 인해 위축이 되면서 사회생활, 대인관계에도 지장을 줄 수 있어 하루라도 빠르게 검사를 받아보고 원인을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아이들의 경우에도 자고나서 입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기에 이러한 부분은 성격을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에게 입냄새는 상대에게 불편함을 주는 행위로 좋지 않은 영향이 미칠 수 있어요.

 

만약 양치질도 꼼꼼하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입냄새가 나는 등 문제가 있다면 구강에 문제일 가능성이 있기에 제대로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요.

 

 

 

 

잇몸에 염증이나 치아의 문제 또는 구내염 등으로 입냄새가 나타나기도 해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 치아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하고 구강 질환을 빠르게 개선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평상시 철저한 구강관리에도 구내염 등 구강 내 질환으로 생긴 입냄새로 힘들어하는 분들도 있어요.

 

 

 

 

이와 관련하여 자고나서 입냄새로 어떠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을지 예시를 들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40대 중반의 직장인 F씨는 요즘 고민거리가 생겼는데 바로 자고나서 입냄새가 나는 것이에요. 처음에는 본인은 잘 몰랐지만 와이프가 조심스럽게 이야기 했고, 치간 칫솔 등으로 구강 관리를 열심히 해보기도 했지만 별다른 변화가 생기지 않았어요

 

 

 

 

F씨는 자고나서 입냄새가 너무 심하다는 말에 본인도 더 신경을 쓰게 되었고 이로 인해서 자꾸만 누군가에게 말을 걸 때에도 혹시 입냄새가 나는 것은 아닐까 걱정하게 되었어요. 일상 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을 느낀 F씨는 여러모로 알아보았고 혹시 구강 질환이 있는 것은 아닌지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대처를 고려해보기로 했어요.

 

 

 

 

평소 피로나 스트레스가 쌓여 누적된다면 면역력 저하로 인해 구내염이 쉽게 발생될 수 있어요. 입 안의 점막이 건조한 경우에도 구내염이 생기는데요. 간혹 양치질이나 가글 등으로 해결하고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지 않을 경우 증상이 더 악화되기도 해요.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감염, 면역력이 저하되거나 자가면역질환, 영양소 결핍, 유전 등 여러 원인에 의해 구내염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자고나서 입냄새를 대처하는 것은 구내염 증상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요해요. 이를 방치하기 보다 이에 대한 체크를 면밀하게 해보는 것이 필요한데요. 이에 대한 체크를 면밀하게 해보고 평소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갖는 것 또한 중요할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