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

해독다이어트 방법, 분당비만치료 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4. 9. 5.

해독다이어트 방법, 분당비만치료 한의원



예전에는 예쁘고 잘생긴 얼굴에 많은 주목을 했다면, 최근에는 건강하고 날씬한 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만은 여러 건강상의 문제를 유발하지만 정서적으로도 많은 위축을 하게 하는데요. 분당비만치료 한의원을 내원하시는 분들 중에도 심각한 고도비만으로 건강상의 문제 뿐 아니라 취업이나 놀림으로 인해 심신이 모두 지치신 분들을 자주 뵐 수 있습니다.


오늘 분당비만치료 한의원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는 해독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분당비만치료 한의원에서는 비만의 원인에 대해 기허, 다시 말해 기능이 부족하거나 원기가 부족하여 일어나는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크게 비만의 근본적인 원인에 대해 기허, 비허, 신허와 더불어 습, 담, 어혈로 인해 유발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비만의 종류가 다양한만큼 분당비만치료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해독다이어트 방법도 개인의 체질에 맞추어 진행을 하게 됩니다.



<비만 종류>

기허형

물만 먹어도 살이쪄요? 물론 평소 식습관에 문제가 있는 분들이 많지만, 실제 많이 먹지 않음에도 살이 찌는 체질이 있습니다. 이는 기허로 인해 일어나는 것으로 몸의 대사작용이 저하되어 음식물이 우리 몸에 제대로 쓰이지 않고 지방으로 쌓이게 되어 비만이 되는 것입니다. 


습담저체형

일반적으로 우리가 살이 찌는 이유는 먹는양 만큼 움직이지 않아 몸에 습담이 전제되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습담이라는 것은 수액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우리 몸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말합니다.


하초어혈형

분당비만치료 한의원에 해독다이어트와 관련하여 내원하시는 여성분들 중 특히 하초어혈형인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이는 하체에 찬기운이 많아 자궁 쪽의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손발이 차고 어혈은 물론 생리통이 심하며, 유독 복부비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분당비만치료 한의원에서 이러한 비만 한방치료를 위해 진행하는 해독다이어트의 경우 몸속에 쌀인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함으로 탁해진 혈액을 맑게하여 혈액순환을 도움으로 건강하게 비만치료를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의 해독다이어트 방법은 크게 3단계로 구분이 되어 집중적으로 체지방을 분해하는 해독단계, 비만 원인에 따라 집중적인 비만치료, 요요현상 방지를 위한 체질변화치료 등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해독다이어트 방법에는 발효 효소 한약을 이용하는데 주로 소변으로 혈관의 노폐물과 찌꺼기를 배출하는 청일수와 대장의 미세균을 조정하여 우리 몸에 유익한 유익균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해주는 청이장을 주로 사용합니다. 


또 청이장대장의 노폐물배출을 촉진 시켜 대장 기능을 회복하고 숙변제거와 복부비만치료에 효과를 보입니다. 이어 청삼혈의 경우 내장지방과 피하지방 등 체지방을 제거하고 혈액내에 있는 독소를 배출하여 해독다이어트의 효과를 높이게 됩니다.



지금까지 분당비만치료 한의원과 함께 해독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실 때는 요요현상까지 예방할 수 있도록 진행을 하셔야 훗날 낭패를 보지 않게 됩니다. 해독다이어트와 관련하여 궁금한점이 있으신 분은 언제든 분당비만치료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