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

중풍후유증 원인, 중풍 후 언어장애

by 본디올한의원 2015. 4. 6.

중풍후유증 원인, 중풍 후 언어장애



평균수명이 길어짐에 따라 노년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꾸준한 건강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노년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는 다양한 질환 중 하나인 중풍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중풍이라는 질환은 한번 걸렸을 때 완치라는 것이 어렵고 그 치료기간과 경제적인 부분이 많이 소요되기에 노인질환 중 꺼리는 질환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중풍 후 언어장애가 오는 중풍후유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풍이 걸린 후에는 다양한 중풍후유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구안와사가 온다던가 마비된 쪽의 통증 등 여러 증상 가운데 말이 어눌해지거나 언어사용을 못하는 중풍 후 언어장애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와 같은 중풍 후 언어장애 다시 말해 중풍후유증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치료에 앞서 각 질환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치료의 첫걸음이라는 사실을 염두하시며 해당 포스팅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먼저 신이 허약한 경우 중풍 후 언어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신이 허약해 기를 혀 밑까지 올리지 못해 중풍후유증이 나타나는 것으로 이 경우 소면이 잦고 요통이 동반되는 사례들도 있습니다.


그 다음 중풍 후 언어장애 원인은 담이 심규를 혼미하게 하여 중풍후유증이 오는 것으로 이 때에는 메스꺼움과 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동반되고는 합니다.



이 외에도 중풍후유증인 중풍 후 언어장애 원인은 매우 다양한 요인에 의해 나타나고는 합니다. 과식을 해 갑자기 쓰러진 경우 사람을 분간하지 못하고 팔다리를 들지 못하는 것으로 식궐이라 하기도 하고 기혈허손에 의해 갑작스레 언어장애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불어 혀가 굳거나 신혼, 입근육 이상, 혀가 가로로 놓이는 등 중풍후유증인 언어장애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이렇게 여러 원인이 존재함에 따라 각 원인을 파악하고 현재 증상과 환자분의 체질 등을 고려하여 본인에게 맞는 중풍후유증 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단 앞서 말씀 드렸듯이 중풍이 한번 걸린경우 완치가 어렵고 치료기간도 길게 잡아야 하기에 인내심이 필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중풍후유증 원인에 맞는 치료를 통해 중풍 후 언어장애도 개선하고 보다 나은 노년의 삶은 즐기시길 바랍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중풍후유증 원인, 중풍 후 언어장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