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젊은 층 대상포진 원인과 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5. 5. 12.

젊은 층 대상포진 원인과 치료




노인질환으로 여겨졌던 대상포진이 젊은 층에서도 빈번하게 나타나며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대상포진은 보통 50대 이상의 노년층 환자가 대부분이었으나 스트레스와 과로 시달리는 2~30대 젊은 층에서도 대상포진이 발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엄청난 고통을 동반하는 질환, 젊은 층 대상포진 원인과 그 치료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은 언뜻 보기에는 단순한 피부질환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보통 어릴 적 수두를 앓았던 분이라면 그 뒤 잠복해있던 수두바이러스가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활성화 되면서 그 증상이 나타나는 것인데요.


젊은 층 대상포진 원인을 확인하기 앞서 그 증상을 살펴보면 처음에는 감기몸살로 오인하기 쉽습니다. 초기에는 오한과 두통, 위장장애와 함께 해당 부위에 신경통이나 이상 감각과 같은 전조증상들이 나타나고는 합니다.





물론 이 때에는 대상포진의 대표적인 증상이 수포가 없고 특정 부위에 통증이나 가려움증이 있고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4~5일이 지나서야 수포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와 반대로 처음부터 수포가 심하게 올라오지만 통증은 없는 경우도 있는 등 그 양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앞서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젊은 층의 대상포진 원인과 관련하여 면역력이 약해지면 잠복해있던 수두바이러스가 나타나는 것이라 말씀 드렸는데요. 날이 더워질수록 소위 말해 진이 빠진 상태가 되고 입맛도 떨어져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은 분들이라면 대상포진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점점 날이 더워지면 열대야에 시달리게 되고 이 것이 과로와 스트레스 등과 겹치며 결국 젊은 층 대상포진 원인으로 작용하는 것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은 젊은 층 대상포진 치료와 관련하여 신경을 쓰는 부분이 바로 후유증 입니다. 본인에게 맞지 않는 치료를 진행할 경우 수포는 사라지지만 신경통이 남아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인 사례들도 많습니다.





그렇기에 젊은 층의 대상포진 치료를 위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처방을 본인의 체질과 증상 그리고 그 원인에 맞게 한약과 침치료를 병행하여 진행하고는 합니다. 


보통 치료기간은 1~2개월 정도로 예상을 할 수 있으나 개인마다 대상포진 치료 기간에는 차이가 있다는 점을 염두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젊은 층 대상포진 원인과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