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가슴이 답답해요 불면증치료법

by 본디올한의원 2015. 6. 2.

가슴이 답답해요 불면증치료법

 

 

잠이라는 것은 우리가 생활을 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간혹 가슴이 답답해요라고 호소하며 이 답답함으로 인하여 잠을 청할 수 없다고 하시는 분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가슴이 답답해요라는 증상과 관련하여 불면증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례>
40대 후반의 주부 A는 잔병이 많은 편으로 소화불량과 목에 가래가 늘 생기고 가슴에 주먹만한 무언가가 막고 있는 듯 답답하며 눈 밑이 거무스레하게 기미가 끼어있었습니다. 큰 질환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슴이 답답해 잠을 제대로 못자니 일상생활에도 많은 불편이 있다며 괴로워 했습니다.

 

 

 


불면증이 오는 것에는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게 됩니다. 원인없이 결과만 덩그러니 있기는 어렵듯이 모든 질병도 마찬가지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가슴이 답답해요라고 호소하는 분의 불면증치료법을 위해 살펴보았을 때 위 사례에서 눈밑에 소위 말하는 다크써클이 심하고 기미가 심하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이 부분은 가슴부위와 연결이 되어 있는 곳입니다. 그렇기에 가슴이 답답한 것이 불면증의 원인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던 사례였는데요.

 

 

 

가슴부위에는 심장과 폐가 있기에 가슴이 답답해요라고 호소하는 분들의 불면증치료법의 경우 이 부분을 먼저 치료해주었을 때 효과를 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이용되는 처방으로는 향사양위탕, 가미이진탕, 가미사칠탕 등이 있고 한약과 더불어 침치료를 통한 불면증치료법으로 가슴이 답답해요라는 증상도 함께 개선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단 이 때에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냉수와 냉커피, 아이스크림 등과 같이 찬 것과 회, 야채 등과 같은 날 것은 이 증상을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기에 되도록이면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불면증치료법을 비롯하여 모든 질환과 관련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고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13,500가지의 처방을 환자의 체질과 현재 상태, 생활습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증상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가슴이 답답해요라는 증상에 의한 불면증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