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임신중 자궁출혈 증상

by 본디올한의원 2015. 6. 9.

임신중 자궁출혈 증상 



한의학에서는 여성의 비정상적인 출혈과 관련하여 붕루라 말하고 이는 부정출혈과 기능성 출혈로 구분하게 됩니다. 물론 특정시기에만 비친다기 보다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자궁출혈인데요. 오늘은 이 중에서도 임신 중 자궁출혈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자궁출혈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고는 합니다. 보통은 40세 이상의 연령층에서 자주 발생하기도 하는데, 자궁근종, 자궁암 등과 같은 질환에 의한 이상자궁출혈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체력이 떨어지면서 자궁이 동시에 약해져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사례>


임신중인 30대 초반의 여성은 여름휴가로 장기간의 여행을 보내고 휴식을 취했으나 자궁출혈이 제법 많이 발생했습니다. 처음에는 여행으로 인해 피로해서 그런 것이라 생각했으나 점점 양도 늘어나고 다른 곳에서 치료를 받았으나 차도를 보이지 않아 본원에 내원을 했습니다.


임신중 자궁출혈과 관련하여 종종 혈흔이 비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에 자칫 유산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위 사례에서 임신중 자궁출혈 증상이 나타난 원인을 살펴본 결과 자궁맥이 약해 절대안정이 필요한 경우로 복중 태아가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해 자궁출혈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위 환자에게 안태에 도움이 되는 안태음을 처방하고 절대 안정을 권고하였는데요. 다행히 임신중 자궁출혈 증상도 완화되고 다시 입맛이 돌면서 무사히 건강한 아이를 만나볼 수 있었던 경우였습니다.



때때로 임신중 자궁출혈 증상 완화를 위해 한약을 처방하려고 하는 경우 임신 중에 한약을 복용하는 것을 꺼리는 분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임신중 복용해서는 안되는 금기약이 있으나 이는 엄연히 구분되어 처방을 하게 되고 태아가 뱃 속에서 안전하게 자리를 잡고 건강한 출산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용가능한 한약이 있는만큼 임신중 한약복용에 대해서는 한의사의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임신중 자궁출혈 증상 완화를 위해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처방법 중 환자의 체질에 맞는 처방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