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염/축농증 클리닉

환절기 감기는 형상의학으로

by 본디올한의원 2016. 3. 22.

환절기 감기는 형상의학으로


개개인의 생김새가 다르듯이 신체 내부의 장기 또한 생김새가 다릅니다. 사람에 따라 찾아오는 질병이 다르며 질병이 나타나는 증상이 다르듯이, 개인에게 나타나는 증상에 맞춘 처방을 드리는 형상의학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환절기감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반가운 봄, 반갑지 않은 환절기 감기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신체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데요. 환절기에는 특히 질환에 노출 될 위험이 높습니다. 감기는 누구나 쉽게 겪을 수 있는 흔한 질환이지만, 유독 감기가 오래가고 자주 걸린다면 이것은 건강에 위험 신호가 켜졌다는 의미와도 같습니다. 





환절기 감기는 어떤 증상을 보이나요?


우선 환절기 감기는 일반적인 감기와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환절기 감기는 콧물과 코막힘, 두통, 재채기, 근육통과 같은 증상들을 동반합니다. 뿐만 아니라 시력이 감소되는 느낌도 받을 수 있는데요. 사람의 신체에서 발생되는 감기 바이러스가 외부로 나와 공기중으로 쉽게 감염 될 수 도 있습니다. 한의학적 시점에서 보자면 환절기 감기는 외감과 내상, 두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외감은 외기에 적응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감기이며 내상은 위장의 장애로 인한 감기 입니다.






환절기 감기가 왜 위험한가요?


환절기 감기는 흔한 감기로 치부하여 빠르게 치료하지 않으면 여러가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급성 세균성 부비동염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폐렴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소아의 경우에는 급성 중이염 등이 합병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니 환절기 감기 증상이 나타나면 조속히 한의원에 내원하여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환절기 감기를 예방하려면?


손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외출 후 귀가시에는 신체 구석구석을 깨끗히 씻어주는게 중요합니다. 감기 균은 공기중에 노출되어 감염되는 경우가 대다수 이기에 외출 후 반드시 깨끗히 씻어주세요. 이상으로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환절기 감기에 대한 이야기를 짧게 나누어 보았는데요. 단순한 감기라 하여 방치하지 마시고 13,500가지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개개인에 맞는 개선법을 제시해드리는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