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대장질환

대장질환증상 변비는?

by 본디올한의원 2017. 1. 25.

대장질환증상 변비는?


아이들이 태어났을 때 잘 먹고 배설을 잘 하는 것을 보고 건강하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실제로 이것은 성인이 되어서도 건강을 알아보는 척도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불규칙한 식사와 스트레스가 있고 육류 위부의 식단 등으로 인해 배설이 잘 되지 않은 대장질환증상인 이른바 변비로 고생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변비에 대해서 사람들은 조금 고생을 할 뿐 심각한 질병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오늘은 대장질환증상 중 변비와 그에 대한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는 어떻게 올까?


변비라는 것은 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대장에 수분 흡수가 너무 많이 되거나 대장에 진액이 부족해 음식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고 딱딱하게 굳어가는 것을 말합니다.


변비를 겪는 사람들은 짧게는 3일정도 길게는 열흘 이상 대변을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변비가 심각할 정도로 기간이 오래 지속된다면 바로 내원을 해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질환증상 변비는?


변비는 일반적으로 대변을 잘 보지 못하는 증상이라고만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대장질환증상 중 대변을 잘 보지 못하는 증상이라면 오장육부의 조화가 흐트러질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물을 빼 주는 하수도가 막히면 역류를 하듯이 대 소변도 마찬가지라 몸 내부에 부작용을 일으키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변비는 어떻게 다스릴까


변비는 기의 순환장애와 몸 속에 쌓이는 열, 진액부족 등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예민한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나게 되는데 일종의 신경성 질환 중 하나로 볼 수도 있습니다.


형상의학적으로 보았을 때 사각형 얼굴에 코가 높은 사람에게 자주 나타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아랫배에 통증이 있으며 두통과 어깨 결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장질환증상 원인은?


변비를 비롯한 대장질환증상의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기의 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이고 음이 허하거나 삼초가 맺혀서 오는 경우, 담음에서 오는 경우와 노화가 있습니다.


종종 변비를 가벼운 증상으로 여기고 변비약을 복용한다던지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변비도 오래 된다면 합병증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해독요법 > 대장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장질환종류 변비는?  (0) 2017.02.14
소화기질환 증상은?  (0) 2017.01.31
치질 초기증상 무엇일까  (0) 2017.01.03
탈항치료 원인부터  (0) 2016.12.29
변비한의원, 어떻게?  (0) 2016.1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