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통심한이유 어떻게 관리?

by 본디올한의원 2017. 4. 19.

생리통심한이유 어떻게 관리?


여성질환 중 대표적으로 알려진 것이 바로 생리통입니다. 남자들이 잘 모르는 여성질환 가운에 그나마 조금이라도 더 알려진 증상인 것입니다.


그런데 이 생리통이라는 것이 찾아오는 통증의 강도가 사람마다 다르게 됩니다. 과연 다른 사람보다 생리통심한이유는 무엇이고 개인별 차이는 왜 나타나는지, 그리고 생리통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통은 언제 올까?


생리통은 생리주기 복통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가임기 여성의 50%정도가 겪고 있는 증상인데 통증의 정도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생리통심한이유를 찾기 위해서 내원을 하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생리통심한이유는 생리 전후로 차갑고 습한 기운이 자궁으로 들어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운 음식을 많이 먹는다던가 아랫배를 차갑게 한다던지 혹은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생리통은 어떻게 올까?


생리통은 치골의 위쪽에서 시작해 생리가 시작하기 몇 시간 전이나 하루 전쯤 나타나 2~3일 정도 지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리통이 심할 때는 통증이나 구토, 메스꺼움, 설사 등이 동반될 수 있고 드물지만 통증으로 인해 실신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는 짜증이 늘고 매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생리통 대처법


생리통심한이유를 찾아냈다면 그에 대한 대처를 해야 합니다. 일단은 자궁과 골반을 따뜻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반신욕, 족욕 등을 하게 되면 효과를 보게 될 수 있습니다.


또 혈액순환을 돕고 어혈을 배출해 주는 것이 생리통이 심할 때 관리법 중 하나이기 때문에 내원 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생리통심한이유를 치유하기 위해 한약과 침을 기본으로 사용해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다른 처방을 내리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차가운 몸을 다스려주는 처방을 통해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생리통의 경우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것이지만 너무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자궁에 무리가 올 수 있고 추후 임신이나 출산 등에 악영향이 있을 수 있으니 제대로 된 관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