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무월경 어떤 증상일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4. 6.

무월경 어떤 증상일까



여성이 생리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여성의 신체가 임신과 출산을 할 준비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그러다 보니 여성들은 대부분 본인의 생리주기에 대해 잘 파악을 하고 있는 편이기도 한데 갑자기 생리주기가 틀어진다던가 오랫동안 생리가 없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을 무월경증상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이 증상이 어떻게 나타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월경 무엇일까?


무월경은 말 그대로 월경이 없는 것으로 생리가 없는 것을 말합니다. 초경이 없거나 생리가 3~6개월 이상 없을 때 무월경으로 구분을 하게 되는데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도 곧 회복이 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방치를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무월경 증상은 자궁에 이상이 있을 때 주로 나타나게 되는데 요즘에는 무리한 다이어트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하고 출산 이후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형상의학으로 보는 무월경 증상


위와 같은 무월경 증상으로 인해 한의원에 내원을 해 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예민한 성격에 마른 체형을 가진 환자분은 결혼 후 지속되는 갈등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 생리를 하지 않아 내원을 한 경우입니다.


1년간 생리를 하지 않았는데 간이 허하며 혈이 허한 체질로 인해 혈이 손상되어 무월경 증상이 나타나게 된 경우였습니다.



   증상에 따라 치료법이 다르다


위 사례처럼 개인의 체질에 따라 증상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치료법을 각각 다르게 해야 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질환의 원인을 파악하고 무월경증상의 치료 및 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어떤 증상이던 방치를 하는 것 보다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