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염/축농증 클리닉

비염발생이유 빠른 치료가

by 본디올한의원 2017. 5. 3.

비염발생이유 빠른 치료가


요즘 같은 환절기에 많이 겪게 되는 비염은 흔히 말하는 코 막힘 증상의 일종입니다. 환절기에 많이 발생하게 되며 특히 다가오는 봄에는 꽃가루가 원인이 됩니다. 비염이 나타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기본적으로 항원에 의해 과민반응을 보이고 이것에 따라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비염이 발생하게 되면 코의 점막이 붓고 코가 가려우며 재채기나 코 막힘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집중력의 저하가 올 수도 있고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염의 주요 증상


우리가 흔히 듣고 보는 비염의 주요 증상으로는 발작적인 재채기와 콧물, 코 가려움증 등이 있고 눈이 충혈되면서 부어 오르는 증상, 가려움증 등이 있습니다.


비염발생이유는 호흡기와 면역체계의 문제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종종 코감기 등 가벼운 증상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실제로는 코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보이기 때문에 많이 혼동을 하게 되는 것인데 그렇게 방치를 하다가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감기와 비염의 차이


감기의 경우엔 대부분 2주 정도 시간이 흐르게 되면 증상이 호전됩니다. 그러나 비염의 경우에는 장기적으로 증상이 이어지게 됩니다. 또 발열이나 몸살이 동반되는 감기와 달리 비염의 경우에는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감기와 비염의 차이는 위에서 언급한 차이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내원 후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비염발생이유


비염발생이유에는 폐의 이상도 꼽을 수 있습니다. 코는 폐에 공기를 공급하는 부위로 폐의 기능을 개선하게 되면 비염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 위의 기능이 약한 경우에도 위의 기능을 회복해 비염이 안정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비염발생이유를 파악하고 증상의 해소를 위해 침을 사용해 기혈순환을 해 주고 있으며 막힌 코를 뚫고 한약을 이용해 항원에 민감하게 작용하는 체질을 개선하는 치료도 동반하고 있습니다.


비염의 경우 직접적인 생명의 위협은 없지만 축농증이나 만성 비염 등으로 악화될 경우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증상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초기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병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