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유산후몸조리 확실하게

by 본디올한의원 2017. 5. 24.

유산후몸조리 확실하게


결혼을 한 부부가 임신과 출산을 위해 준비를 하고 임신을 하게 됩니다. 여기까지는 축하를 받아야 하는 일입니다. 그런데 일어나서는 안되는 유산이라는 일이 가끔 발생하기도 합니다. 유산을 할 경우 산모가 받는 정신적 육체적인 충격은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빨리 추스르고 유산후몸조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산후몸조리 단계를 제대로 거치지 않을 경우에는 차후에 있을 임신에도 악영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산후몸조리 제대로 하지 않으면?


유산후몸조리 단계를 그냥 지나쳐 버리게 되면 다양한 증상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생리불순이나 임신중독증, 산후풍, 습관성유산, 자궁 외 임신 등이 그것입니다.


유산은 어떻게 보면 출산보다 더 산모의 몸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때문에 반드시 유산후몸조리를 통해 차후 임신에 대비를 해야 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보는 유산은?


유산의 원인은 한가지가 아닙니다. 임신 중 몸 관리 부분에서 실수가 있었을 수도 있고 외부적인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노산일 경우 유산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평소에 앓고 있던 질환 등으로 인해 자궁이 영향을 받아 유산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유산이 발생하고 나서 지속적으로 유산이 되는 습관성유산이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유산후몸조리 어떻게?


유산이 일어났다면 일단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쇠약해진 신체를 뒷받침 해줄 비타민이나 철분 등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고 몸의 면역력과 기력을 보충해 줄 한약을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유산 후 섭취하는 음식 중 대표적인 것은 미역국인데 신체에 남아있는 어혈을 제거해 주는데 효과가 있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온 가족의 기대를 받게 됩니다. 그만큼 유산이 일어나게 되면 모두에게 아픔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그 중에서도 산모의 충격이 가장 크게 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때 몸조리를 소홀히 하게 되면 산모의 신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유산후몸조리를 통해 다음 임신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도움을 요청하시면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