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자궁근종 한방요법으로

by 본디올한의원 2017. 12. 1.

자궁근종 한방요법으로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얼굴이 시려 울 정도의 추위가 지속되고 있는 지금 몸을 체온을 조절할 수 있는 옷으로 열손실을 방지하는 것이 건강을 챙기는 방법인데요. 오늘은 여성의 생식기관에 발생할 수 있는 자궁근종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자궁근종은 여성에게 발생하는 종양 중 가장 흔한 종양으로 35세 이상의 여성 중 20% 정도가 해당 질환을 앓고 있으며 폐경 이후에는 대개 크기가 줄어들고 새로운 근종의 발생은 드물게 발생하며 다른 장기로 전이를 일으키지 않는 양성종양이어서 생명의 위협을 주지는 않습니다.



자궁근종은 가장 흔하게 체부에 발생하지만 드물게는 경관이나 자궁인대 등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질병은 현미경적 크기에 작은 종양부터 매우 큰 거대종양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발생하며 폐경 후에 그 크기가 증가하게 된다면 2차성 변성인 페경기 후 나소 또는 그 이외의 장기에서 여성호르몬 과다분비를 의심해보아야 하는데요.

자궁근종은 하나의 세포에서 발생하며 성장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등에 의해영향을 받습니다. 자궁근종은 대부분 가임기에 발생하며 임신기간에 커지고 폐경 이후에 작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워험을 증가시키는 요인은 40세 이상의 여성 또는 가족 중에 자궁근종이 있었던 가족력 그리고 임신경험이 존재하지 않는 여성이거나 비만일 때 해당 질병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당 질병의 주요 증상으로는 반드시 특정한 증상을 동반하는 것이 아니며 자궁암 검진을 할경우 우연하게 발생되는 것이 많으며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이상 출혈 또는 월경과다증 등이 있을 수 있는데요.

자궁근종을 없애는 방법은 수술을 하지만 생명의 지장을 주지 않거나 생활하는데 큰 지장이 없다면 수술을 하는 것 보다는 몸의 신진대사를 높이는 것이 좋으며 어혈을 제거하여 자궁근종의 크기가 더 이상 커지지 않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근종으로 고민을 하고 있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하여 명확한 진료를 비롯한 처방으로 해당 질병에서 고민 없는 하루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