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불순 원인 한방으로 다스려

by 본디올한의원 2017. 11. 6.

생리불순 원인 한방으로 다스려



생리란 가임기 여성이 한 달에 한 번씩 호르몬에 의하여 주기적으로 출혈을 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생리는 여성에게 있어서 건강을 체크하는 신호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이는 생리의 양 및 주기와 통증을 체크함으로서 알 수 있습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생리를 정상적으로 한다는 것은 호르몬과 내분비계가 올바른 기능을 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반대로 생리의 주기가 불규칙하다면, 난소 및 자궁의 기능에 이상이 생겼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고, 몸이 건강이상에 대해서 신호를 보내는 것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생리불순 원인은 일반적으로 극심한 스트레스 및 과도한 다이어트 등이 그 원인이 되고 있는데요.



생리불순의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방치하지 마시고 저희 원을 내원하셔서 정확한 생리불순 원인을 알아보고 한방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왜냐하면 이를 방치하는 것은 자궁이 건강하지 못하다는 신호를 무시하는 것이 되고, 병이 더 진행되어 수술이 불가피해지거나 불임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생리불순 원인을 살펴보았을 때 만성적인 배란장애가 그 원인이 될 수도 있는데,대수롭지 않게 여긴다면 심각한 생리통 및 골반통증으로 고통받으실 수도 있고 추가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렇게 악화되기 전에 내원하셔서 조기에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생리불순 증상으로 인해 저희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해주신다면 진통제의 개념이 아닌 자궁의 기능 자체를 좋게 하는 근본적인 한방진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한의학적인 관점에서는 생리불순 원인을 차가워진 자궁 및 원활하게 순환이 되지 않는 어혈이라 보고 있으므로 어혈을 제거하고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진료방법을 시행하는 것인데요.



우선적으로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는 진료방법인 뜸요법과 온열요법을 진행하고, 어혈제거를 위해 침진료를 함께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의 제거와 기가 울체된 것을 흩어주는 한약을 처방하여 생리불순 원인을 직접적으로 제거하고 재발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생리불순 원인 및 한방진료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처럼 생리불순으로 인해 고생하고 계시거나 생리불순의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방치하지마시고 저희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하셔서 근본적인 한방진료를 받아보시고 자궁의 건강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