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성장장애

분당한약 성조숙증 극복하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7. 12. 5.

분당한약 성조숙증 극복하려면



하루가 다르게 우리 아이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 뿌듯하면서도 아기 때의 모습이 그리우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아이가 너무 빠른 시일에 2차 성징이 일어난 뒤 키가 성장하지 않을 경우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닐 것인데요. 오늘은 성조숙증에 대해 얘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조숙증이란 사춘기 현상에 해당하는 유방발달, 음모 발달, 고환 크기 증가 등으로 나타나는데 이러한 현상이 여자아이에게 8세 이전 남자 아이에게는 9세 이전에 해당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다면 성조숙증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성조숙증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남아의 고환 부피가 4ml 이상으로 커지는 것이 처음 나타나는 신체변화이나 일반인이 쉽게 이를 평가할 수 없는데요. 이후 음모가 나오며 신장증가 속도가 빨라지며 여드름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여아는 유방이 발달하며 키가 빠르게 성장하고 음모가 나타나며 동일하게 여드름이 발생합니다.



성조숙증의 원인으로는 먹거리가 풍족해지면서 서구화된 식탁으로 인한 영양과잉 현상과 소아비만 또 알레르기성 질환으로 약물을 과다복용 하였을 때 해당 증상이 유발이 되기 때문에 유아기부터 꾸준한 운동을 비롯한 식습관 개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증상을 완화 하기 위해서는 아이가 어릴 때 검진을 통해 아이의 신체발육을 검진 받는 것이 좋으며 주기적인 검진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분다본디올한의원에서는 성조숙증을 완화 시키는 분당한약을 비롯한 성장진료로 증상을 완화하고 있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분당한약을 처방하기 전에 아이의 체질을 우선적으로 파악을 한 뒤 성장진료를 비롯한 아이가 키가 클 수 있도록 성장진료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분당한약을 지속적으로 섭취한다면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하여 영양의 균형을 이루어지며 면역력 또한 향상을 주어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우리아이가 성조숙증으로 의심이 되거나 아이의 키 성장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하여 아이 체질에 맞는 분당한약과 성장진료로 해당 증상을 완화하여 키로 인한 근심걱정을 내려놓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