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대장질환

과민대장증후군 해독요법으로

by 본디올한의원 2018. 2. 13.

과민대장증후군 해독요법으로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릴 만큼 인체의 큰 해를 입히는데요.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되면 두통, 불면증 등의 다양한 증상을 야기시킵니다. 예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배가 아프거나 배변을 여러 차례 봐도 잔변감이 남아 있는 경우 등이 있다면 과민대장증후군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과민대장증후군이란 대장 내시경이나 엑스레이 검사로 확인되는 질환은 없지만 장이나 위가 예민하고 과민한 상태를 말하는데요. 복부팽만감, 스트레스 후 통증 등이 느껴지고 변비나 설사 등의 배변활동에 변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남녀 구분 없이 비슷하게 과민대장증후군이 발병되며 가장 흔한 대장질환 중 하나에 속합니다. 생명의 위협을 주는 질병에 속하지 않지만 이를 계속해서 방치하게 될 경우 빈뇨, 기능성 소화불량, 우울증 등이 동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단을 통해 초기 증상을 파악하여 대처하는 게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과민대장증후군이 발병하는 명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대체적으로 유전요인과 함께 식습관, 정신적 스트레스, 내장의 과민성 증가 등을 꼽을 수가 있는데요. 특히 학생들의 경우에는 시험기간, 직장인일 경우에는 면접,발표 등을 앞두고 스트레스를 받을 때 해당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한의학적인 관점으로 보았을 때 과민대장증후군은 위장 외벽에 쌓인 노폐물인 담음으로 발생되는 질환인 담적병으로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담적병이란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 위장기능이 저하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과민대장증후군 증상을 완화하려면 개인적인 관리도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발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심리적인 불안감을 제거 하는 것이 좋으며 대장에 자극이 가는 과식, 카페인, 술 등의 음식은 가급적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규칙적으로 식사 및 운동 등을 한다면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개인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해당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여 원인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하여 체질에 맞는 한약재를 처방하여 변비등의 증상을 줄여주며 잔변감을 해소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어 뜸과 침 등을 통해 변비,복부통증, 소화장애 등을 줄여주며 해독요법을 병행해 몸 속의 독소를 제거하고 있는데요. 

약 과민대장증후군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단으로 해당 증상을 완화하시길 방안을 강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