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성장장애

분당성장기진료한의원 성장장애 걱정끝

by 본디올한의원 2018. 6. 19.

분당성장기진료한의원 성장장애 걱정끝





내 아이가 또래에 비해 확연하게 더딘 성장을 보인다면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개인적인 판단만으로 성장장애의 여부를 쉽게 구별할 수 없기 때문에 무작정 기다리기 보다는 빠른 시일 내에 분당성장기진료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좋지요.


그래서 오늘은 저희 한의원과 함께 키 성장이 느려요라고 호소하는 성장장애에 대해서 이야기하도록 할 텐데요. 자녀의 키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듯이 부모의 키, 유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자녀 예상 키의 70% 이상은 부모에 의해 결정이 되게 됩니다. 





분당성장기진료한의원에서는 유전적인 요소도 중요하지만, 영양공급과 외부환경도 그만큼 중요하다고 보는데요. 키를 키우는데 성장호르몬이 중요한 역할을 해요. 잠들고 1~2시간 뒤 숙면할 시 왕성해지기 때문에 성장장애를 겪고 있다면 충분한 숙면이 필수적인 요소이며, 단백질과 무기질 등 풍부한 영양 보충도 필요한 부분이죠.





이때 키가 작다 해서 무조건 성장장애를 겪는 것은 아닌데요. 분당성장기진료한의원에서는 또래 100명 중 세 번째로 작은 아이까지 저신장으로 보고 있어요. 또래 평균신장보다 10cm 이상 작거나 만 2세부터 사춘기 전까지 매년 성장속도가 4cm 이하라면 의심해보고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의 성장을 위해 성장호르몬의 수치를 높이려고 병원을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전의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또래 아이들에 비해 5cm 가량 작다며 자녀를 데려온 부모가 있었지요. 


문제는 아이의 수면이었어요. 매일 같이 12시에 이르러 잠을 자는 습관이 있었는데요. 뿐만 아니라 식습관에서도 편식이 많아 성장을 돕는 여러 가지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았던 것이죠. 이런 생활 적인 부분이라면 개인적인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무엇보다 진료를 통해 더욱 빠르고 안전한 성장이 좋을 텐데요. 





인위적인 요법 보다는 체내에서 스스로 이루어 낼 수 있는 조건을 만드는 것이 근본적인 요법이라고 분당성장기진료한의원에서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빠른 성장보다 바른 성장을 유도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적절한 시기가 있는 만큼 뼈 나이, 성장호르몬의 수치, 사춘기의 진행 단계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요법과 계획이 필요해요. 이러한 도움을 받으면서 생활습관, 환경, 자세 교정 등은 부모와 아이 스스로가 개선해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최근 들어 아이의 성장에 대한 부모의 관심이 급증하면서 다양한 요법으로 도움을 받으려고 하는데요. 내원하셔서 상담 받아보시고 규칙적인 생활습관, 적절한 운동 등의 습관 등을 바로 잡아 아이의 성장장애를 극복하는 것이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될 텐데요! 


분당성장기진료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성장장애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맞춤 진료를 진행하고 있어요. 성장에 대한 고민과 걱정 본원에서 해결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