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

분당한의원 경옥고의 다양한 효능

by 본디올한의원 2013. 11. 29.

분당한의원 경옥고의 다양한 효능

 

 

현대사회에서는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피곤하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거나 "기력이 없다", "지쳤다", "의욕이 없다" 등으로 표현하며 급격하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 자기도 모르게 지쳐가고 있는 것입니다. 만성피로는 말 그대로 피로가 끊이지 않는 증상으로 피로, 무기력, 권태 등의 자각증상을 호소하게 됩니다.

 

오늘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소개해드릴 ‘경옥고’는 만성피로뿐 아니라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보전하는데 매우 우수한 약효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옥고는 동의보감의 무수한 약재 처방 가운데 가장 먼저 소개 했을 뿐 아니라, “자혈보기(滋血補氣)하여 원기(元氣)를 견고하게 하는 성약(聖藥)”이라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분당한의원에서 동의보감을 좀 더 살펴보면 경옥고는 “정(精)이 허한 것을 충전시켜준다. 뇌척수와 골수를 보하여 주며 음기(陰氣)와 양기(陽氣)의 이론적 모체(母體)를 조절한다. 또한, 타고난 성(性)을 길러주고 장복하면 젊어진다. 모발을 검게 하고 치아를 소생시키며 온몸이 두루 충족되어 온갖 병을 제거하며 이밖에도 그 공효(功效)를 이루 다 말할 수 없다”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경옥고는 동의보감에 제일 먼저 나오는 처방일 뿐만 아니라 노인이 이것을 먹으면 이가 다시 나고 노인이 어린이가 된다고 적혀있을 정도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적용될 수 있는 매우 우수한 보약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남성

체질이 허약하거나 식욕이 부진하거나 양기가 부족한 분에게는 정력과 활력을 주며 업무특성상 심신을 혹사시키는 직종에 있는 분에게는 정신력을 증강시키며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특히 과도한 피로의 누적으로 아침에 눈을 떠도 즉각 일어나기가 힘든 분의 경우엔 경옥고를 드시면 아침이 확실히 달라진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여성

수족이 차고 저리며 몸이 쇠약하고 원기가 없는 분이나 월경불순, 생리통, 냉증이 있는 분, 빈혈 및 소화불량, 위장병에 좋고 특히 분당한의원에서는 산후에 쇠약해진 부인에게 경옥고 복용을 권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각종 갱년기 장애에 효과가 좋고 피부미용을 위한 보약으로도 그 효능이 뛰어납니다.

 

수험생

그동안의 수능공부로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고 신경을 많이 쓴 수험생은 신장(腎臟)의 수기(水氣)가 많이 소모되어 피로가 누적될 뿐 아니라 화기(火氣)가 머리로 치솟아 정신적으로 매우 예민해지곤 합니다. 이 때 경옥고를 복용하게 되면 신장에 수기를 보충해 치솟는 화기를 식혀주기 때문에 피로를 극소화시키고 정신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어린아이 중에 허약하고 식은땀을 흘리며 밥을 잘 먹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경옥고를 복용하시면 좋고,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나 청소년에게는 성장호르몬을 촉진시켜서 뼈가 튼튼해지고 성장속도가 상당히 빨라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 심한 고혈압이 있으신 분은 삼가 주십시오.

- 금속수저를 사용하지 마시고 나무나 플라스틱 수저를 물기 닦은 후 사용하십시오.

(금속수저가 약에 닿으면 약이 산화됩니다. 그래서 경옥고를 다리거나 짜낼 때에도 칼과 같은 금속물질이 닿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입니다.)

- 복용 시간에는 날것을 가급적 삼가십시오.

 

위 사항을 지키면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경옥고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영하의 기온과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고 있습니다. 이맘때쯤 면역력과 기력이 떨어져서 다양한 질환을 호소하며 한의원을 찾아오시곤 합니다. 그러므로 겨울철에는 몸 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셔서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