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

분당한의원, 신경성변비

by 본디올한의원 2014. 3. 7.
분당한의원, 신경성변비

 

 

많은 분들이 증상을 가지고 있지만 별로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질환 중에 하나가 바로 변비입니다. 변비는 쉽게 얘기하여 배변을 하려고 할 때 무리하게 복부와 괄약근 등에 힘을 주거나 대변이 수분을 잃어 딱딱한 경우 등으로 인해 화장실을 가는 것이 일주일에 3번 미만인 경우를 분당한의원은 얘기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변비는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증상이라고 여기고 안일하게 생각하여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변비가 대장암의 초기 증상임을 알려주는 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진단을 받아봐야 하는데요.

 

보통 대장암은 복통이나 이를 동반하는 혈변을 보는 것으로 대장암의 초기 증상임을 분별했지만 최근에는 대장에 암이 자라고 장이 좁아지는 원인으로 변비가 나타나고 대장암이 심해질수록 변비가 심해진다고 하니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하지 못하여 신경성변비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는데요. 음식으로 인해 나타나는 변비는 음식물을 조절하는 방법으로 증상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신경성변비의 경우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는 것을 풀지 않으면 증상이 완화되는데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특히나 신경성변비의 경우 신경이 예민한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평소에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변비가 심해져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신경성변비를 보이는 사람들은 대부분 가슴을 답답해 하거나 소화도 잘 되지 않고 두통 등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분당한의원은 이를 기의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생기는 것으로 보고 기의 순환이 바르게 될 수 있는 치료를 통해 신경성변비를 치료해 드리는데요. 사람의 체질이나 증상, 연령, 기간 등에 따라 치료의 방법 등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분당한의원을 통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런데도 많은 분들이 보통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변비가 나타났다고 생각하여 물을 많이 마시거나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등을 섭취하는 방법을 통해 관리를 하게 되는데 이는 신경성변비에는 효과가 없으므로 원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료사례>

 

30대 후반의 여성 분이 신경성변비로 인해 고통 받아 본디올 분당한의원으로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보통 신경이 예민한 경우 코가 오똑하게 서있고 얼굴이 각이 진 사람들에게 많이 볼 수 있는데 이 여성분의 경우 형상의학적으로 신경이 예민한 사람에 속해 있었고 기의 순환을 바로 잡아줄 수 있는 치료를 진행하여 증상을 호전하는데 도움을 드렸습니다.

 

분당한의원은 이 여성분의 변비 증상을 호전시키기 위해 정기천향탕을 이용하여 신체의 엉켜 있는 기의 흐름을 바로잡도록 하여 신경성변비로 나타나고 있는 증상 등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드렸고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주의사항을 말씀 드렸습니다.

 

 

 

 

이처럼 변비의 경우 신경이 예민하여 나타나는 증상이 있기도 하지만 음식물의 원인, 몸에 열이 쌓여 나타나거나 음이 허한 원인으로도 변비는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히 자신의 증상이 어떤 원인으로 나타난 것인지 분당한의원에서 진단을 받아보고 증상과 체질 등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사람은 생긴 모습이 모두 다른 것처럼 오장육부의 생김새도 전부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증상을 보이더라도 각각의 양상과 원인에 따라 치료법이 다릅니다. 저희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그 사람의 체질과 증상을 형상체질로 분류하여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한다.'는 형상의학에 따라 개별맞춤진료와 올바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댓글